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전라북도

신계숙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고창 오디, 찹쌀술장어조림, 김치말이보리국수, 보리굴비, 보리볶음밥, 복분자등갈비조림, 오골계백숙 먹방 여행, 고창 먹거리 소개

반응형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고창 오디, 찹쌀술장어조림, 김치말이보리국수, 보리굴비, 보리볶음밥, 복분자등갈비조림, 오골계백숙 먹방 여행, 고창 먹거리 소개 

EBS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시즌2> 11회

방송 프리뷰 & 리뷰 노트

 

 

2021년 6월 28일 월요일 밤 10시 45분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시즌2> 방송에서는 전북 고창 편이 방영되며, 고창에서 가볼만한 장소와 먹거리들이 소개됩니다. 고창에 여행가서 어떤 음식들을 찾아 먹어야 하는지 알게 해주는 방송이었던 것 같아요. 

 

 

#고창 #풍천장어 #복분자 #보신의성지 #오디 #찹쌀술장어조림 #김치말이보리국수 #보리굴비 #보리볶음밥 #복분자등갈비조림 #오골계백숙 #고창먹거리 #고창에가면먹어야하는음식 

 

 

#. 보신의 성지, 고창!

구시포항은 고창 바다의 자랑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구시포항의 시원한 바닷바람 속을 가르며 식욕 충만, 보신 열정의 으로 거듭나 길을 떠난다!

 

 

#. 고창 사람들은 뭘 먹고 이리 체력이 좋은고?

새까맣게 익은 오디 수확이 한창이다. 그런데 오디 채취 방법이 거의 체력전이다직접 나무 위로 올라가, 나뭇가지를 우박처럼 털어낸다산 하나를 혼자 유기농 작물을 재배하고도 거뜬한 이 남자의 체력 비결, 계숙에게 전수한다!

 

 

#. 이것이 진짜 풍천장어!

장어 하면 풍천, 풍천 하면 고창이다. 장어 하나만 보고도 고창을 올 만하니 고창의 풍천길은 장어 미식가들에겐 더 없는 성지다그 길에서 야생에서 장어 잡는 요즘 드문 어민을 만났다거기서 풍천장어의 어린 시절을 목격하는데... 영롱하고도 투명한 민물장어의 새끼 '실뱀장어'를 만났다태평양 먼바다에서 한반도 서해까지 거슬러 올라온 엄청난 스테미나의 소유자풍천장어의 기운을 온몸에 담아 간다붉은 찹쌀술인 소흥주를 이용한 요리, 찹쌀술장어조림을 만나보자!

 

 

#. 아버지의 추억, 보리의 추억

5-6월의 고창은 보리의 계절. 황금빛 보리밭에선 수확이 한창이다보리 수확 과정은 그 자체로 풍경 보리밭 사장님과 함께 보리 구워 먹으며 추억 놀이에 잠기고... 보릿고개 넘으면서도 늘 당당했던 아버지보리 구워 시커먼 손으로 자식 입에 보리 털어 넣어 주시던 그 아버지를 떠 올린 시간 보리의 무한한 변신! 김치말이 보리국수, 보리 안에 푹 삭힌 보리굴 비도 맛보자계숙은 보리밥으로, 보리볶음밥에 도전한다!

 

 

#. 백 가지 열매가 한 알에, 복분자 – 복분자로 여고 시절의 낭만을?

가시나무에서 익는 복분자밭에서 동갑내기 고향 친구를 만난 계숙진한 복분자주를 대접받자 그에 걸맞은 안주 복분자등갈비조림을 선보인다 그리고 여고 시절 추억에 시간 가는 줄 모른다.

 

 

#. 마음을 보신해 준 산속의 놀이터

산 속에 자신만의 놀이터를 짓고 사는 남자를 만나다여유 있고 넉넉한 자연인 같은 주인장과 가진 힐링의 시간 없는 게 없는 그곳에서, 남자는 계숙을 위해 한약을 넣은 오골계백숙을 준비한다!

 

뜨겁게 타오르는 햇빛 아래, 오늘도 기운 충전 완료!

 

 

#신계숙 #맛터사이클다이어리 #오토바이 #신계숙교수 #촬영장소 #촬영지 #방송시간 #재방송 #다시보기 #방송다시보기 #방송시간 #위치 #식당 #음식점 #메뉴 #신계숙대학교 #배화여대 #전통조리과교수 

 

 

☞ 방송 TV 연예인 맛집 지도 보기: http://naver.me/5lZ7Flxd

 

‘방송 TV 연예인 맛집 지도’ by Lucy

방송에 나온 연예인 맛집 총정리

m.place.naver.com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전혀 관련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 리뷰입니다.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사진 출처: EBS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