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옥탑방의 문제아들 155회 퀴즈와 정답 보기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퀴즈와 정답 보기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155회

방송 프리뷰 & 리뷰 & 정보

 

 

2021년 11월 23일 화요일요일 밤 10시 45분 <옥탑방 문제아들> 방송에 나온 퀴즈와 정답을 정리해보았어요. 오늘의 문제아는 배우 갓파더 김갑수와 트로트가수 장민호입니다. 

 

 

첫 번째 문제 ☞ 최근 미국 유명 래퍼 '릴 우지 버트'의 행동이 화제가 됐는데요. 그는 한화로 '약 280억 원'의 커다란 '핑크 다이아몬드'를 구입한 뒤 자신의 재력을 과시하기 위해 엽기적인 방식으로 다이아몬드를 자랑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어떤 행동이었을 까요? 

(릴 무지 버트가 재력을 과시하기 위해 다이아몬드로 한 행동은?)

 

정답 ☞ 재력과시를 위해 이마에 다이아몬드를 박았다.

 


 

두 번째 문제 ☞ 일본 나고야의 한 동물원에 조지 클루니를 닮은 고릴라가 인기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근육질의 몸매에 그윽한 눈동자를 가진 미난 고릴라 '샤바니'가 입소문을 타며, 그를 보기 위해 줄을 서는 젊은 여성 관람객이 약 2배로 늘었다고 합니다. 동물원에서는 '샤바니'의 인기가 날로 급증하자 급기야 '이것'까지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샤바니의 인기로 제작된 이것은?

 

정답 ☞ 화보집

 


 

세 번째 문제 ☞ 트로트 곡 '찐이야'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끓었다고 하는데요. 해외 팬들에게 이 곡이 원래와는 다른 의미로 해석되면서 '전 세계 트렌드 차트'에까지 오르게 됐다고 합니다. '찐이야'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게 된 이유는?

 

정답 ☞ 노래 제목 '찐이야'를 방탄소년단의 '진이야'로 알아들었다.

 

 


 

네 번째 문제 ☞ 20대 청년들이 캠퍼스 커플을 'CC'라고 일컫는 것처럼 6070 시니어 세대에서도 유행하는 신조어가 있다고 합니다. 산악회 모임 커플은 '마운틴 커플'이라 하여 'MC', 요가, 에어로빅 등 학원에서 만난 커플은 '아카데미 커플'을 뜻하는 'AC'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신 중년 연애의 메카라 불리는 특정 장소에서 탄생한 커플은 어떤 커플일까요?

 

정답 ☞ 복지관 커플 BC

 

 


 

다섯 번째 문제 ☞ 한 너튜브 채널에 죽은 척 명연기를 펼치는 강아지의 영상이 올라오며 화제가 됐는데요. 주인이 아무리 흔들어 깨워도 강아지가 시체처럼 꼼짝도 하지 않았던 데는 이유가 있었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죽은척한 이유는?

 

정답 ☞ 동물병원에 가기 싫어서

 

 


 

여섯 번째 문제 ☞ 수영장에 가면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요. 이는 물을 소독하기 위해 사용되는 '락스 냄새'로 알려졌지만 사실은 이 냄새라고 합니다. 수영장 특유의 냄새는 무슨 냄새일까요?

 

정답 ☞ 소독제가 사람의 분비물과 만나 냄새가 나는 것 (소독제 자체에는 냄새가 거의 없음)

 

 


 

일곱 번째 문제 ☞ 혼자 사는 민호는 어느 날 욕실에서 미끄러지며 골절상을 입게 됐는데요. 주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족이 없어 막막해하던 와중 서울시의 이 서비스가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바로 신청했다고 합니다. 이는 1인 가구를 위해 새롭게 시행되는 서비스로 시간당 5천 원만 지불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어떤 서비스일까요?

 

정답 ☞ 서울시 1인 가구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여덜 번째 문제 ☞ 한 기업에서 깜짝 카메라 형식으로 제작한 광고가 사람들에게 큰 울림을 주며 약 1,000만 조회 수를 넘으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어린 자녀는 둔 젋은 아빠들을 대상으로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 '가지고 다니는 아이 사진의 개수' 등 자녀 관련 질문을 던지는 광고였는데요.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답을 이어가던 아빠들은 어느 순간 예상치 못한 질문을 받기 시작하자 당황했고 백이면 백 모두 눈물을 보였다고 합니다. 아빠들이 받았던 예상 밖의 질문은 무엇이었을까요?

 

정답 ☞ 아버지에 대한 질문 (같은 질문에 대상이 아버지로 바뀐 것)

아버지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최근에 아버지를 안아본 적이 있나요?

아버지의 사진이 몇 장이나 있나요?

 

 


 

 

☞ 매일 업데이트되는 방송 TV 연예인 맛집 지도 보기

 

‘방송 TV 연예인 맛집 인싸 지도’ by Lucy

방송에 나온 연예인 맛집 총정리

m.place.naver.com

※ 대가 없이 적은 글입니다. 순수한 개인 리뷰에요.

 해당 지역 또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사진 출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