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유퀴즈 제75화 금손 편 문제와 정답 보기 - 수다 영국자본주의 제주도 황금만드는손

반응형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제75화

유퀴즈 퀴즈(문제)와 정답 보기

방송 리뷰

 

 

2020년 10월 7일 수요일 밤 9시 <유퀴즈 온 더 블럭> 방송에서는 <제75화 금손>편이 방영됩니다. 오늘 방송의 퀴즈와 정답을 정리해보았아요. 

 

퀴즈

이것은 수다스럽게 말하거나 과장된 몸짓을 뜻하는 말입니다. 과거 식료품을 땅속에 보관하던 시절 구덩이에 빠지지 않도록 걸쳐놓은 나뭇가지를 이것이라 불렀는데요. 여기서 유래된 말로 오늘날 '이것 떠는 사람'이라는 말은 나뭇가지를 늘어놓듯 말을 떠벌리고 다니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너스레

 


퀴즈 (솔비 문제)

영국의 경제학자인 애덤 스미스는 최초로 자본주의 사회를 체계적으로 파악해 오늘날 경제학 이론의 대표 저서 국부론을 저술했습니다. 그는 국부론에서 개인이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다 보면 '보이지 않는 이것'이 작용해 사회 질서가 유지된다고 했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퀴즈

제주도 오름과 들판에서 흔희 볼 수 있는 이것은요 과거 임금님께 진상품으로 올릴 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또한 이것 잎의 모양은 아기가 주먹 쥔 손처럼 말려 있어 아기 손에 비유되기도 하는데요.

 

 

정답

고사리

 


퀴즈

이것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왕 이름에서 유래됐습니다. 이 왕은 손만 대면 무엇이든 황금으로 만들었는데요. 딸마저 황금으로 변하자, 지나친 욕심은 화를 부른다는 것을 깨닫고 그 힘을 없앴다고 합니다. 흔히 손대는 일마다 크게 성공을 거둬 이익을 얻는 사람을 이것에 비유하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미다스의 손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제품, 업체, 방송과 전혀 사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 및 지원없이 작성된 글입니다.

※ 이미지 출처: tvN 유 퀴즈 온더 블럭 방송

 

블로그 인기 글 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