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

프리한19 어리둥절 뜻밖의 마케팅 19 편 보기 (광고아님!) 기생충 음료 감자칩, 화자리코더 신봉선휴대폰, A사와치, S사, 꿀, 성형술, 왕좌의게임커피, 피자, 교황, 드레스

반응형

어리둥절 뜻밖의 마케팅 19 편 보기 (앞광고 / 뒷광고 없어요): 기생충 음료 감자칩, 화자리코더 신봉선휴대폰, A사와치, S사, 꿀, 성형술, 왕좌의게임커피, 피자, 교황, 드레스 

XtvN <전무후무한 특종랭킹 프리한 19> 228화

방송 리뷰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 밤 9시 50분 <프리한 19> 방송에서는 프리한 남자들의 후리한 특급 뉴스가 전해지며, 전무후무한 특종 랭키쇼의 이번 주 특종은 <이런 마케팅 본 적 있어? 뜻밖의 마케팅19> 편이 방영됩니다. 

 

 

돈 한 푼 들이지 않았는데, 자사의 제품이 나온지도 몰랐는데, 교황님이 픽한 차량은 판매량이 200% 증가, 영화 <기생충>에 아주 사~알짝 나왔다가 주문량 1000% 증가한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뜬금 없지만 엄청난 홍보효과를 누린 <어리둥절 뜻밖의 마케팅19>가 공개됩니다. 

 

모든 순위를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9위부터 1위까지로 정렬되어 있어요. 

 


 많이 본 글 

프리한19 <취한다 취해! 한 사발 추가요 19> 보기

 

프리한19 <취한다 취해! 한 사발 추가요 19> 보기

<취한다 취해! 한 사발 추가요 19> 순위 보기 XtvN <전무후무한 특종랭킹 프리한 19> 227화 방송 리뷰 2020년 10월 5일 월요일 밤 9시 50분 <프리한 19> 방송에서는 프리한 남자들의 후리한 특급 뉴스�

lulusreviews.tistory.com


#프리한19 #프리한19순위 #프리한19다시보기 #미리보기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 #프리한19특종 #이런마케팅본적있어뜻밖의마케팅19 #뜻밖의마케팅19 #어리둥절뜻밖의마케팅 #기생충대박난아이쳄 

 

19 추격전이 만든 홍보 효과?

도난 신고 된 차량 (SUV)을 도로에서 발견한 경찰, 경찰의 정지 명령을 무시하고 도주해버린 범인! 2시간 가량 경찰차를 따돌릴 정도로 속도가 빨라 홍보가 되었다고 합니다. 범인 차량의 정체는 국내 자동차 기업 K사 쏘렌*입니다. (기아 쏘렌토)

 

 

18 교황의 픽(PICK)이 부른 후광 효과

교황 의전차량은 1,600cc급 소형차 국내기업 K사 쏘*입니다. 기아자동차의 쏘울을 탑승했다고 합니다. 과시를 꺼리는 교황은 방한하면서 한국제품만을 사용하고자 했고, 자동차도 가장 작은 차를 원했고, 가장 작지는 않지만 경호를 위해 조금 큰 쏘울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교황 방한 이후 쏘울 판매량이 2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17 때문에 품절된 드레스!

약 5년 전 가수 케이틀린 맥닐이 SNS에 드레스 사진과 함께 흰금파와 파검파로 색깔논쟁이 되었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서 일어난 드레스 색깔 논쟁 때문에 매우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영국 중소 의류 브랜드 R사에서 약 8만 원정도하는 드레스였다고 합니다. 영국의 R사는 '로만 오리지널스'입니다. #whiteandgold #blueandgold 

 

 

16 톱스타가 완판시킨 드레스의 비밀!

2014년 12월 글로벌 뮤직 시상식 <MAMA>에서 유독 화제가 된 스타의 드레스로 레드 카펫을 빛낸 강소라의 미니 드레스가 인기를 얻어 완판이 되었다고 합니다. 강소라가 입은 드레스는 글로벌 SPA 브랜드 H사의 드레스입니다. 보통 레드카펫을 걸을 때 명품 드레스를 입는데 강소라의 미니드레스 정말 괜찮네요. H사는 H&M입니다. 광고 촬영할 때 입었던 옷이고, 시상식때 또 입었던 것이라고 합니다. #완판드레스 #강소라드레스 #H사드레스 #H사원피스 

 

 

15 SNS화제 화제 마트의 흔한 작명 센스

<자두 자두 졸려>, <가장 뜨거운 천도 복숭아>는 당진에 있는 N마트에서 실제 과일 라벨지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붙인 라벨지라고 합니다. 한 고객이 SNS에 올린 후 빠르게 퍼지며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실제 과일 라벨지로 보러 온 손님들로 매출이 올랐고, 당진의 핫플레이스가 되었다고 합니다. N마트는 당진 우강 농협 하나로마트네요. #과일라벨지 #당진N마트 

 

 

14 선행이 낳은 역대급 광고 효과

운전가가 신음을 내더니 차량이 가드레일과 충돌, 고속 도로를 달리던 운전자가 갑자기 쓰러지는 상황 발생, 사고를 목격한 후 고의 충돌을 일으킨 한영탁 씨, H사에서는 수리비 지원을 결정했지만 한영탁씨는 이를 거절했다고 합니다. 이에 H사는 새차를 선물로 주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 자동차는 현대자동차의 신모델 벨로스터입니다. 

 

 

13 패러디보다 더 대박 난 소품?

공군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이 전 세계에 화제, 연기, 노래, 연주, 연출 모두 공군이 직접 했다고 합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의 제목은 레밀러리블 (Les Millitaribles)이며, 실제 영화 감독이 리트윗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동영상에서 4초간 노출된 M피자가 나왔어요. M사 콜센터에 전화 폭주, 전일 대비 주문량 35% 증가했고, 이벤트로 장발장피자를 출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미스터피자네요. 

 

 

 

12 <왕좌의 게임>의 진정한 승자는?

시즌8 1회 평균 시청자 수 무려 1,200만 명 기록, 2년 동안 제작했다고 합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 8의 4회에서 극 중 주인공 대너리스 타르가르옌 앞에 높인 커피 컵이 있는데, 누리꾼들은 스타벅스로 추정했다고 합니다. 드라마에 등장한 커피컵은 스타벅스의 것이 아니고 영국 북아일랜드 밴브리지의 한 레스토랑 커피라고 합니다. 

 

 

 

11 중국 가수가 인증한 한국의 '성형술'

2009년 11월 중국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서 입국 제지 당한 한 여성, 그녀의 정체는 중국 일렉트로닉 댄스 퀸 인기 가수 왕롱입니다. 톱스타 왕릉이 공항에서 입국 제지 당한 이유는 여권 사진과 실제 모습이 너무 달라서 입국 제지를 했다고 합니다. 왕롱은 한국인의 의사에게 성형수술을 받았다며 쿨하게 밝혔다고 합니다. 왕롱의 성형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Kbeauty 

 

 

10 멜 깁슨 덕분에 대박 난 꿀?

1980년대 할리우드 대표 배우 영화<블레이브하트>, <핵소 고지>의 감독 멜깁슨 덕분에 칠레의 꿀이 대박이 났다고 합니다. 지난 4월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생계를 위협받던 당시 싱글 맘이었기에 더 막막했던 생계, 멜 깁슨의 이름과 사진을 이용해서 꿀 로고와 브랜드를 만들어 팔았다고 합니다. SNS 자신의 사연을 올린 후, 칠레 변호사가 멜 깁슨 변호사에게 연락한 후 사진만 교체하여 판매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주문이 폭주했다고 합니다. #mielgibson 

 

 

 

9 실제 상황! 사람을 구한 기술

절제절명의 순간 이들의 목숨을 구한 것은 A사 애* 와치를 착용하고 있던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APPLE사의 애플 와치입니다. 애플 와치의 추락 감지 기능이 노인들을 구했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극찬을 받았다고 합니다. 

 

 

8 넘사벽 기술이 보여준 뜻밖의 PPL

지난 7월 국내 S전자 호주법인에 도착한 이메일은 한 부부가 보트를 타던 중 닻의 줄이 엉키는 사건 발생, 결국 바다 한복판에서 전복된 보트, 아내가 휴대폰으로 구조대에 연락을 하고 GPS를 통해 위치를 확인 후 구조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때 사용한 것은 S사의 갤럭* 휴대폰입니다. 해당 휴대폰 기종 최고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 탑재 깊은 수심에서도 30분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7 화려한 깡이 감싼 '과자'

올해 전 국민을 1일 1깡하게 한 비의 깡 신드롬, 수 많은 패러디와 한국 다람쥐 등 유행어 탄생, 꾸러기 표정 금지! 꼬만춤 금지! 화려한 조명 그만을 외치며 삼시세끼 깡을 실천하던 깜팸들 사이에서 깡이 들어간 과자의 광고를 비(정지훈)이 할 수 있도록 제안을 했다고 하며, 이후 35% 매출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6 유럽 축구 경기! 뜻밖의 승자는?

경기장에 한 관객이 S중공업의 점퍼를 입고 있었고, S사 맨체스터시티축구클럽 스폰서링에 의한 갑작스러운 홈페이지 접속 장애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울산의 대형 중전기기 정비 및 수리 업체 S중공업는 영국에서 점퍼를 입은 남성은 석유 가스 시추 업체 직원으로 한국 출장왔을 때 선물로 받은 것이었다고 합니다. 

 

 

5 누리꾼이 탄생시킨 신제품?

신조어 한글의 자음, 모음 형태가 비슷한 단어로 바꿔 부르는 것으로 특히 팔도 비빔면의 경우 '괄도 네넴띤'이 화제가 되었고, P사(팔도)에서 팔도 네넴띤을 실제로 출시했다고 합니다. 실제 출시 일 실시간검색어에 등록되었고, 완판이 되었다고 합니다. 

 

 

4 홍보 팀보다 일 잘하는 그녀?

2019년 12월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개그우먼 신봉선이 흔들다리 위를 뛰다가 휴대폰이 흔들다리 아래로 떨어집니다. 다리 아래 떨어진 휴대폰을 찾았는데, 휴대폰이 안 깨져서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은 2017년 3월에 출시된 L전자 휴대폰으로 미 국방부의 군사용 기준 규격을 획득했다며 대대적으로 홍보합니다. 

 

 

3 양봉업자에게 재능 기부한 가족?

2017년 터키 북동부 트라브존 자신의 양봉장을 찾은 양봉업자 이브라힘 세데프, 양봉장이 엉망이 되어 CCTV를 확인하니 곰이 양봉장을 털고 있었어요. 이브라힘 세데프는 곰으로부터 꿀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했지만 다섯 마리의 곰 가족이 나타나 양봉장을 쑥대밭으로 만들었다고 하며, 약 3년 간 곰 가족이 먹어 치운 꿀은 만 달러 정도라고 합니다. 이브라힘은 곰 가족을 꿀 테스터로 이용하기로 하고 몰래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여러 번 테스트 끝에 곰이 선택한 꿀은 앤저 꿀이 되어 마게팅이 되었네요. 1kg당 약 300달러로 최고급 꿀이었다고 합니다. 

 

 

 

2 뜻밖의 대한민국 완판 아이콘

마마무의 화사,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여 낮에 곱창을 먹으며 화사와 곱창이 화제가 되고, 화사가 방문한 곱창집 뿐만 아니라 간장게장, 김부각, 트러플 오일 등을 완판 시키며 완판녀로 등극합니다. 지난 3월 리코더 취미에 빠졌다며 화사가 리코더악보를 보고 살짝 불렀는데, 리코더 악보가 품절 대란이 되었고, 유튜브의 리코더를 부는 영상도 240만 뷰가 올라갔다고 합니다.  

 

 

1 봉준호 감독도 예상 못한 마케팅

영화 <기생충>에서 짜파구리 말고 또 화제가 된 것은 거실에서 몰래 파티를 하는 장면에서 왼쪽 아래, 테이블 밑에 있었떤 감자칩이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일명 페인트 통 감자칩은 스페인의 보닐* 감자칩이입니다. 매출이 150%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감자칩의 이름은 보닐라 감자칩입니다. #기생충대박난아이쳄 >> 최저가 보기

 

기생충 영화에 나온 감자칩은 협찬 된 것이 아니고 제작진이 놔두었는데, 누리꾼이 이것을 찾아낸 것이라고 해요. 

 

극 중 기정이가 박 사장 부부 집의 냉장고를 여는 장면, 약 3초 노출되었는데, 기정이가 들고 있는 음료가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국내기업 H사의 음료 오미베*입니다. 기생충에 나온 이후 매출이 1000% 증가했다고 합니다. 기생충에 나온 이후 드러그스토어, 빵집, 미국 식당 등 다양한 곳에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 오미베* 최저가 보기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XtvN 프리한19 방송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