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김영철 동네한바퀴 전통 대나무 낚싯대 송용운명장 장인 공방 작업실 위치 어디?

반응형

동네 한 바퀴 전통 대나무 낚싯대 송용운 낚싯대 공방 작업실 위치 어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안성 여행 맛집 정보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제110화 다시보기

 

 

2021년 2월 20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에서는 "제110화 봄을 꿈꾸다 - 경기도 안성" 편이 방영되며, 안성에서 가볼만한 여행 장소와 먹거리, 맛집이 소개됩니다. 동네 곳곳에 호수와 저수지를 만들어 농사를 짓고 사람을 길리냈던 안성 동네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연락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대어보다 소중한 것을 지킨다! “전통 대나무 낚싯대”

골목을 따라 걷다 눈밭 위에서 대나무 묶음을 정리하고 있는 동네 주민을 발견하게 된다. 어디에 쓰는 대나무인지 물으니 옛날 방식으로 만드는 전통 대나무 낚싯대의 재료란다. 무역업에 종사하던 송용운 씨는 어린 시절 아버지에게 낚시를 배워 대나무 낚싯대를 직접 만들기도 했는데, 일본 출장 중 만난 일본인이 대나무 낚싯대가 한국에는 없는 일본의 명품이라며 우쭐대는 걸 보고 자존심이 상해 있던 터에 2006년 대나무 낚싯대 방기섭 명장이 돌아가신 걸 알게 됐다. 그때 과감하게 모든 것을 접고 이 길에 뛰어 들었지만 이미 낚시터에서 대나무 낚싯대는 사라졌다. 처절한 생활고 속에서 아내와 자식들의 고생을 지켜봐야 했던 송용운 씨는 포기하고픈 생각이 들 때마다 마음을 다잡는다. ‘어제보다는 내일이 더 좋아지겠지...’ 매일 대나무를 만지고 있는 명장의 뚝심을 만나본다.

 

안성맞춤명장 제7호, 전통 대나무 낚싯대 장인 송용운 명장

 

 

▼ 많이 본 글 보기 

김영철 동네한바퀴 안성 청국장 식당 위치 어디? 이창희 신양순 판검사 꿈꾸던 아들의 청국장 나의 목표는 어머니의 청국장 15년 전통 가게 2월 20일

#동네한바퀴 #동네한바퀴다시보기 #방송시간 #TV다시보기 #예능다시보기 #김영철 #김영철의동네한바퀴 #동네한바퀴촬영장소 #촬영지 #위치어디 #동네한바퀴나온곳 #동네한바퀴촬영지 #triptokorea #koreatravelplaces #kimyoungcheol #동네한바퀴안성 #김영철안성 #안성여행 #안성맛집 #안성가볼만한곳 #안성노포 #안성맞춤명장 #낚싯대명인 #송용운명장 #용운공방 #대나무공예 

 

아래 업체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고, 이용 또는 방문 전 공식 채널 (SNS, 블로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 필수!

 

「 이름 · 상호 

용운공방

(동네 한 바퀴 안성 송용운 대나무 낚싯대 만드는 곳)

 

「 주소 · 위치 · 어디 

경기 안성시 보개면 분토길 25-5

 

「 ☎ 연락처 · 전화번호 」

031-671-1270

 

「 가격 정보 보기 」

업체 문의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수정해야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

※ 사진 출처: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 홈페이지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