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리한19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9' 전체 순위 보기

반응형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9> 순위 보기 

XtvN <전무후무한 특종랭킹 프리한 19> 247화

방송 리뷰

 

 

2021년 2월 15일 월요일 밤 9시 50분 <프리한 19> 방송에서는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9" 편이 방영됩니다. 

 

 

 많이 본 글 

프리한19 <님아 그 선을 넘지 마오 19> 무개념 만행 인증샷 미국 경찰 중국 개 먹방

 

프리한19 <님아 그 선을 넘지 마오 19> 무개념 만행 인증샷 미국 경찰 중국 개 먹방

<님아 그 선을 넘지 마오 19> 순위 보기 XtvN <전무후무한 특종랭킹 프리한 19> 238화 방송 리뷰 2020년 12월 14일 월요일 밤 9시 50분 <프리한 19> 방송에서는 혈압 주의, 선 넘은 녀석들의 무개념 만행이

lulusreviews.tistory.com

#프리한19 #프리한19순위 #프리한19다시보기 #미리보기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 #프리한19특종 #월요일예능 #예능다시보기 #재방송 #하이라이트 #방송시간 #프리한19특종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9위 단팥방

입맛을 사로잡은 비밀의 레시피

군산의 명물 '이성ㅇ' 단팥빵

전국구 빵집이 되기까지, 수십년 동안 변함없는 맛과 양을 자랑, 살아있는 문화유산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군산 단팥빵 빵집은 '이성당'이라는 곳입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8위 김연아

대한민국 최초의 피겨 금메달을 안겨준 김연아 선수, 피겨퀸의 스케이트는 그 안에 녹아든 피땀 노력에 대한 역사적 가치가 분명합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7위 최초앨범, K팝 음반시장 돌풍의 연대기

우리나라 최초의 밀리언셀러 앨범은 바로 변진섭씨의 1집인데요. 희망사항, 너에게로 또 다시 등의 명곡들이 담긴 역사적인 앨범입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6위 시발자동차,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시발점

제1호 국산 차, 시발 자동차!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시발점이라는 의미만으로도 21세기 문화재로서의 자격은 충분합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5위 소울푸드, 한국인의 원조 소울푸드

한국인들의 소울 푸드, 라면! 그중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 삼ㅇ라면(삼양라면)은 당시 연간 라면 700만 개가 생산되며, 우리를 배부르게 해줬던 라면입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4위 수학의 정석, 대한민국 '수학'의 55년 동반자

국내에서 성경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린 책, <수학의 정석>! 대한민국 수학 교육의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한 수험생들의 필수 참고서입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3위 커피믹수, 황금 비율의 원조

국내 식품 전문 기업 D사에서 세계 치초로 발명한 커피 믹스! 2017년 한국을 빛낸 발명품 10선 중 5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합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2위 골프여제, 절망에서 희망을 건전 경기

양말을 벗고 연못에 들어가 친 공으로 한국 최초 US오픈 트로피를 들어 올린 박세리 선수! IMF 당시 사람들에게 희망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1위 명동극장 예술 1번지, 명동의 부활

명동예술극장은 1936년 개관해 영화, 연극,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 우리나라 근현대 문화 예술의 구심점 역할을 했습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0위 한복, 선의 예술이 만들어낸 역사!

한국의 미이자, 역사 그 자체인 한복. 어서 21세기 문화재로 지정해서 전 세계의 한국의 전통 옷인 한복의 멋을 알려야 하지 않을까?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9위 성화봉, 해빙의 시대를 연 성화봉

세계 평화를 실현한 1988년 서울 세계스포츠대회와 2018년 평창 동계 세계스포츠대회의 성화봉은 모두 기념관에 전시 중이라고 합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8위 서울종합운동장

서울 세계스포츠대회의 메인 스타디움! 서울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은 조선백자의 우아한 곡선미를 따 설계한, 국내 최대 규모의 경기장입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7위 우리별 1호 우주를 향한 첫 발걸음 

대한민국 최초의 인공위성, 우리별 1호는 우주에서 찍은 한반도 사진을 보내고, 남극 세종 기지 연구원들과 메시지를 주고 받는 등 역할을 했습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6위 평화의 소녀상 꼭 기억애햐 할 역사의 한 페이지

서울 종로구에서 공공조형물 1호 지정한 최초의 평화의 소녀상에는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상처와 아픈 역사가 고스란히 녹아 있습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5위 최초 휴대폰, 세계 선두를 만든 그 시작은? 

1988년, 우리나라 최초의 휴대폰을 만든 S사! S사가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이 되어, 결국 S사는 전 세계 휴대폰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현재 대한민국의 위상을 널리 떨지고 있습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4위 최초 온라인 게임, e스포츠 강국으로 만든 조상님!?

우리나라 최초의 온라인 게임, <바0의 나라 (바람의 나라)>! 초고속 인터넷망의 보급과 PC방의 유행으로 게임의 인기가 높아지며, 연 매출 100억을 기록했는데요. 대한민국을 IT와 e스포츠 강국으로 만들어준 역사의 시작입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3위 철수와 바둑이, 그들의 일상 이야기를 기억하십니까? 

1948년,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최초로 제작한 국민소학독본 국정 국어 교과서! 철수, 영이, 바둑이의 일상 이야기를 스토리텔링식으로 전달하며, 단어가 아닌 문장을 배우도록 한, 당시 국어 교육의 혁신이었습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2위 판문점, '분단'의 상징에서 '평화'의 상징으로!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판문점은 북한군들이 UN군을 폭행하고 살해한 일명 '도끼 만행 사건'을 계기로 세워졌는데요. 과거 한반도의 아픈 역사를 간직한 공간이기도 하지만 평화를 향한 미래 공간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위 2002년 월드컵, 전 국민을 통합한 힘?

전 국민이 뜨겁게 열광했던 2002년 대한민국의 월드컵, 4강행을 확정 지은 홍명보 선수의 승부차기 공! 우리나라를 하나로 통합시킨 힘이자! 기적을 이루어낸 대표적인 상징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XtvN 프리한19 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