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전라북도

오늘저녁 부안 백합 요리 한 상 파는 곳, 노포의 손맛 백합죽 백합탕 백합구이 백합파전 식당 위치 어디?

반응형

오늘저녁 부안 백합 요리 한 상 파는 곳

생방송 오늘저녁 노포의 손맛 백합죽 백합탕 백합구이 백합파전 식당 위치 어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다시보기 

 

 

2021년 3월 2일 저녁 6시 10분 <오늘저녁> 방송에서는 <노포의 손맛> 코너를 통해 전북 부안에서 백합 요리로 유명한 노포 식당이 소개됩니다. 백합조개를 이용한 요리로는 백합죽, 백합구이, 백합파전, 백합탕을 맛볼 수 있어요. 

 

아름다운 해넘이로 유명한 전북 부안. 주민들 허기 달래주던 동네 소박한 식당에서 전국 맛집으로 소문난 노포가 있다. 1980년 시장 옆에 문을 연 노포. 처음엔 식당이라기보다 자잘한 물건을 파는 구멍가게였다. 작은 식당이 입소문이 난 건 ‘백합죽’이라는 메뉴 덕분이었다. 주인장이 고향 계화도에서 즐겨 먹던 조개 백합을 재료로 다양한 음식을 개발했는데. 백합은 '조개의 여왕'으로 불릴 만큼 맛이 고급스럽고 깔끔하다. 비린내가 없어 예로부터 고급 식재료로 유명했고 조선시대에 임금님께 진상되기도 했다. 노포의 인기 메뉴 백합 코스 요리! 쫄깃한 맛이 일품인 백합구이,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백합탕, 큼직한 백합이 가득 올라간 백합 전, 고소한 백합죽, 백합의 색다른 변신! 매콤한 백합찜까지 무려 5가지 백합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41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백합 요리를 연구하고 특허까지 받은 이화자 주인장의 손맛 비결을 알아본다.

 

이 글 아래에서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연락처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생방송 오늘저녁> 재방송은 MBC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를 할 수 있어요. 

 

 

▼ 많이 본 글 보기 

인간극장 부안 꽃게 파는 곳, 봉 선장 연락처 인터넷 구매 페이지 보기

 

인간극장 부안 꽃게 파는 곳, 봉 선장 연락처 인터넷 구매 페이지 보기

인간극장 부안 꽃게 파는 곳, 봉 선장 연락처 인터넷 구매 페이지 보기 KBS1 <인각극장>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0년 11월 2일 월요일 오전 7시 50분 <인간극장> 방송에서는 도전하는

lulusreviews.tistory.com

#생방송오늘저녁 #오늘저녁 #MBC생방송오늘저녁 #MBC오늘저녁 #오늘저녁다시보기 #생방송오늘저녁다시보기 #오늘저녁나온식당 #오늘저녁나온장소 #오늘저녁나온음식 #오늘저녁나온요리 #오늘저녁추천맛집 #오늘저녁맛집 #위치 #가격 #메뉴 #장소 #음식 #백합조개 #백합요리한상 #부안백합요리 #백년가게 

 

 

 

아래 장소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방송 직후에는 가게(업체)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상호 · 이름 

계화회관

(생방송 오늘저녁 부안 백합요리 한상)

 

 장소 주소 · 위치 · 어디 

전북 부안군 행안면 변산로 95 계화회관

 

「 음식 가격 정보 보기 

백합죽 11,000원

백합구이 28,000원

백합파전 14,000원

백합탕 28,000원

 

「 ☎ 연락처 · 전화번호 

063-584-3075

 

「 알고 가면 좋아요! 

백년가게, 주차 가능, 예약 가능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SBS <오늘저녁> 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