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리한19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9 모두 보기

반응형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9> 순위 보기 

XtvN <전무후무한 특종랭킹 프리한 19> 249화

방송 리뷰

 

 

2021년 3월 1일 월요일 밤 9시 50분 <프리한 19> 방송에서는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9> 편이 방영됩니다. 

 

 

 많이 본 글 보기 

프리한19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9' 전체 순위 보기

 

프리한19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9' 전체 순위 보기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9> 순위 보기 XtvN <전무후무한 특종랭킹 프리한 19> 247화 방송 리뷰 2021년 2월 15일 월요일 밤 9시 50분 <프리한 19> 방송에서는 "나의 21세기 문화유산 답사기 19" 편

lulusreviews.tistory.com

#프리한19 #프리한19순위 #프리한19다시보기 #미리보기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 #프리한19특종 #월요일예능 #예능다시보기 #재방송 #하이라이트 #방송시간 #프리한19특종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9

골뱅이, 영국 어부들이 바다로 가는 이유

전 세계 골뱅이 중 80~90%를 한국인들이 소비, 한국에서 소비되는 약 90%의 골뱅이는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수입하고 있다 합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8

올레길 걷고 싶을 때, 여기 올레?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걷는 제주도의 트래킹 코스, 올레길! 일본 규수 지방에서는 이 제주 올리길을 수입, 규수 올레길을 설치했습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7

기념 주화 '그들'은 우리와 같은 민족? 

한민족인 고려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카자흐스칸에서는 자국민인 고려인들을 위대 단군신화를 활용한 단군전 기념주화를 발행했습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6

고려인삼, 오직 '조선'을 위한 일본 화폐

1710년, 일본에서는 '고려인삼'으로 불린 조선산 인삼의 인기가 높아지자, 오로지 인삼을 무역 거래하기 위한 '인삼대왕고은'을 발행했습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5

노르망디, 사진 속 그는 왜 '그곳'에 갔을까?

노르망디 상륙 작전 당시의 사진 속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남성의 모습! 이 한 장의 사진을 모비트로 영화 <마이웨이>가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4

한국 마을, '한국인' 없는 에티오피아 '한국 마을'

에티오피아에는 한국전쟁 참전 용사들이 정권 교체로 핍밥을 받으며 모여 살게 된 빈민촌인 코리아 사파르, 일명 '한국 마을'이 있습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3

한국에서, 프랑스에 간 비운의 '조선인'

조선 제2대 프랑스 공사를 지낸 이폴리트 프랑댕의 저서 <한국에서>에는, 궁중 무희 출신인 조선인 '리진'의 비운의 이야기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2

인도에서 발견된 한국어? 

인도의 타밀어는 한국어랑 똑같이 '엄마, 아빠' 단어를 사용 하는데요. 이 외에도 엉덩이를 뜻하는 '쿤디'등 발음이 유사한 단어가 많다고 합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1 

윤동주 '일본인' 가슴에 새겨진 한국 시인

윤동주 시인이 유학 생활을 했던 일본 대학에 있는 그의 시비에는 많은 일본인들이 찾아와 그의 시를 읽으며 그를 추모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0

축구영웅, 소련 땅을 누빈 비운의 축구 영웅

소련을 쓸어버린 축구 영웅, 미하일 이바노비치 안! 그는 우즈벡 타슈켄타주의 한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한인 3세로 고려인의 자부심입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9

이극로 100여 년 전 남겨진 목소리

프랑스 국립 도서관에는 조선어학회를 이끈 이극로 선생이 조선말을 기록하기 위해 한글 체계를 읊는 녹음본이 보관돼 있습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8

소련 록스타, 소련의 우상이 된 '고려인' 스타

고려인 3세, 빅트로 초이는 1982년 첫 앨범 <45>를 시작으로 소련의 비틀즈라 불리며 큰 사랑을 받은 전설적인 록스타입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7

스마트 팜, 남극에서 '한국' 채소를 맛보다 

국내 최대 스마트 팜 업체에서 일명 '극지형 컨테이너 실내 농장'을 제작! 혹한의 날씨인 남극의 세종 과학 기지에 보내 운영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6 

한국 당근, 한국인도 모르는 '이것'의 사연

중앙아시아에는 이주한 고려인들이 배추 대신, 쉽게 구할 수 있던 당근을 이용해 만든 김치인 일명, '한국 당근'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5

조명하 의사, 대만에서 발견된 사진의 정체는?

1920년대, 대만 타이중의 번화가를 배경으로 안중근, 이봉창, 윤봉길 의사와 함께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4대 의사로 손꼽히는 조명하 의사로 추정되는 인물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한 언론 매체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4 

라스팔마스, 한국인이 라스팔마스로 간 이유는?

우리나라가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시기, 외화를 벌기 위해 아프리카 인근 대서양 원양어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라스팔마스에는 만 5,000명에 달하는 한인들이 이주했다고 합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3

할머니 담요, 미국 침실에서 이게 왜 나와?

주한 미군들의 입소문으로 해외에 알려졌다는 일명 '할머니 담요'! 해외에서는 '코리아 그랜다 블랭킷'으로 불리며, 파격적인 디자인과 화려한 컬러감, 여기에 탁월한 보온성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제대로 사로 잡았습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2

갓, 시선을 사로잡은 '오 마이 갓'

세계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드라마 <킹덤> 속 외국인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은 '갓! 일명 킹덤 햇으로 불리며,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A쇼핑몰(아마존, Amazon)에서 판매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세계 속 코리아의 흔적 1

참전용사, 당신을 기억하는 방법

사진작가 라미 씨는 한국을 위해 싸워준 미국, 영국 등지의 한국전쟁 참전용사분들을 찾아다니며 그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 모두 그들의 희생을 잊지 않고,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XtvN 프리한19 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