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한국인의밥상 덕적도 낚시배 김남훈 선장 연락처, 인천 우럭낚시 전화번호 보기 - 우럭건작 우럭젓국 감재미찜

반응형

한국인의밥상 덕적도 낚시배 김남훈 선장 연락처, 인천 우럭낚시 전화번호 보기 - 우럭건작 우럭젓국 감재미찜 

KBS1 <한국인의 밥상> 512회

방송 프리뷰 & 리뷰 노트

 

 

2021년 5월 20일 목요일 저녁 7시 40분 <한국인의 밥상> 방송에서는 '512회 그 섬을 만나다 덕적도와 이작도' 편이 방영되며, 숨 가쁜 일상의 쉼표를 찾아 섬을 찾아가며, 섬 밥상을 맛봅니다. 

 

덕적도 토박이와 함께하는 시간여행!

인천에서 한 시간 남짓이면 도착하는 덕적도. 이 섬에 대해 모르는 것이 없다는 토박이 김남훈 선장의 우럭낚시를 따라나선다. 그런데 낚시를 마친 김 선장이 배 위에서 잡은 우럭을 모두 손질하더니 손질한 우럭을 배 지붕에 가지런히 넌다. 이것은 다름 아닌 ‘건작’! 이 지역만의 생선 건조 방법이라고. 

 

섬으로 돌아온 김 선장이 보여줄 것이 있다고 해서 따라간 동네, 쑥개(북리). 그곳에선 화려했던 덕적도의 옛 모습을 만날 수 있다. 1950-60년대 쑥개항(북리항)은 민어 파시와 조기 파시를 위해 몰려든 배로 가득했단다. 당시 이 섬에 있었던 영화관과 대형 여관의 흔적도 살펴본다.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딸들을 위해 김 선장 부부가 덕적도 바다 밥상을 한 상 가득 차려낸다. 어린 시절엔 지겹기까지 했던 우럭젓국이 고향을 떠나 사는 지금엔 그리움의 맛이 돼버렸다고. 그런데 잠시 사라졌던 김 선장이 솔방울 붙은 소나무 가지를 구해온다. 바로 덕적도만의 별미인 간재미(간자미)찜을 위해서라고. 소나무를 깔고 그 위에 간재미(간자미)를 올려 찌면 소나무 향이 향긋하게 밴다는데. 거기에 텃밭에서 잔뜩 베어와 함께 찐 부추까지 올려 먹으면 금상첨화라고! 유쾌한 김 선장 가족과 함께 살아있는 덕적도의 맛을 느껴본다.

 

이 글 아래에서 <한국인의 밥상> 방송에 나온 장소 또는 출연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 많이 본 글 보기 

생방송 투데이 무지개 돈가스 파는 곳, 오천만의 메뉴 무지개 치즈 돈카츠 식당 촬영지 연락처 위치 어디?

 

생방송 투데이 무지개 돈가스 파는 곳, 오천만의 메뉴 무지개 치즈 돈카츠 식당 촬영지 연락처

생방송 투데이 무지개 돈가스 파는 곳, 오천만의 메뉴 무지개 치즈 돈카츠 식당 촬영지 연락처 위치 어디?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프리뷰 & 리뷰 노트 2021년 5월 19일 저녁 7시 <생방송 투데이>

lulusreviews.tistory.com

#한국인의밥상덕적도 #한국인의밥상이작도 #인천 #덕적도우럭낚시 #덕적도김남훈선장 #덕적도우럭배낚시 

 

아래 업체의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이용 전 공식채널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 상호 · 이름 

노블래스호

(한국인의밥상 인천 덕적도 우럭낚시 배 연락처)

 

* 인천 덕적도에서 노블래스호로 검색해보니 민박집도 운영하고 있어요. 

 

「 주소 · 위치 · 어디 

펜션 이름 넘머마을펜션

 

「 이용 가격 

업체 문의

 

「 ☎ 연락처 · 전화번호 

010-8716-8663

 

 

#한국인의밥상 #한국인의밥상재방송 #하이라이트보기 #한국인의밥상장소 #한국인의밥상방송다시보기 한국인의밥상미리보기 #TV다시보기 #방송다시보기 #한국인의밥상음식 #한국인의밥상촬영지 #최불암 #촬영지 #촬영장소 #한국인의밥상에나온곳

 

 

☞ 방송 TV 연예인 맛집 지도 보기

http://naver.me/5lZ7Flxd

 

‘방송 TV 연예인 맛집 지도’ by Lucy

방송에 나온 연예인 맛집 총정리

m.place.naver.com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 리뷰입니다. 소상공인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KBS <한국인의 밥상> 방송

※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꾹 눌러주세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