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다큐 교양

궁금한 이야기 Y 노예 30년 강원도 한 목장에 묶인 남자의 사연은? 5월 21일 방영

반응형

궁금한 이야기 Y 노예 30년 강원도 한 목장에 묶인 남자의 사연은?

SBS <궁금한 이야기 Y> 545회

방송 미리보기 & 후기 

 

 

2021년 5월 21일 저녁 8시 55분 <궁금한 이야기 Y> 방송에서는 노예 30년 강원도 한 목장에 묶인 남자의 사연은? 편이 방영됩니다. 

 

[15만 평의 감옥]

 

철수(가명) 씨는 승마 체험하러 간 목장에서, 승마 지도해주는 직원이 자신을 목장에서 탈출하게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자세히 살펴보니 직원 김정팔(가명) 씨는 팔꿈치에 만성적인 통증이 있었고, 그의 치아 상태는 매우 열악해 보였다.

 

정팔 씨는 15만평이 되는 목장의 모든 일을 혼자서 관리하고 있었다. 더구나 목장 곳곳에는 CCTV가 설치돼 있었고, 정팔 씨가 조금이라도 쉬는 낌새가 보이면 사장은 전화를 걸어 그를 압박했다. 공식적인 휴일도 급여도 없이, 목장에만 매여 있는 정팔 씨. 그는 이대로 괜찮은 걸까?

 

30년 동안 일을 시키고 돈을 한 번도 안 주고, 노예처럼 생활하고

자기 더 이상 돈도 없고, 배도 고프고 병원도 갈 돈도 없다고 도와달라고 하더라고요.

- 말 목장 손님

 

[배다른 형제의 난]

 

알아보니 정팔 씨와 사장의 관계는 다름 아닌 가족, 이복형제였다. 형은 가족이란 핑계로 정팔 씨의 통장과 신분증 등 모든 법적 서류를 손에 쥐고 있었고, 자신이 동생을 돌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목장 형제의 사정을 모를 리 없는 마을 사람들은 여러 번 정팔 씨를 형에게서 떼놓으려 시도했다. 하지만 정팔 씨는 매번 스스로 목장으로 돌아왔다. 꽃다운 청춘의 나이부터 불혹의 중년이 될 때까지, 형의 한 마디 한 마디에 절대복종했던 시간이 관성처럼 작용한 탓은 아니었을까?

 

그거는 진심이야, 나는. 지금 진심이야.

여기서 벗어나서 혼자 살고 싶어, 나도.

-정팔(가명) 씨

 

30년의 세월동안 형에게 길들여진 동생. 그는 이제 본인의 삶을 찾고 싶다. 과연 목장에 묶인 자신의 사슬을 끊어내고 노예 생활을 청산할 수 있을까? 이번 주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5월 21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SBS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어요.

 

 

▼ 많이 본 글 보기 

궁금한 이야기 Y PC방의 노예가 된 청년들 그들은 왜 족쇄를 벗지 못했나? 5월 21일 방영

#SBS #에스비에스 #궁금한이야기 #궁금한이야기Y #궁금한이야기와이 #궁금한이야기방송시간 #촬영장소 #촬영지 #방송시간 #재방송 #다시보기 #방송다시보기 #방송시간 #위치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전혀 관련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리뷰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사진 출처: SBS <궁금한 이야기 Y> 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