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극한직업 참숯 공장, 참숯 가공 공장, 흑탄 참숯 판재 공예품 반려동물집 파는 곳 연락처 위치 어디?

반응형

극한직업 참숯 공장, 참숯 가공 공장, 참숯 판재 공예품 반려동물집 파는 곳 연락처 홈페이지 위치 어디? 

EBS <극한직업> 652회 방송 다시보기

 

 

2021년 2월 17일 수요일 밤 10시 45분 <극한직업> 방송에서는 참숯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매서운 겨울 추위에도 땀을 흘려 작업해야만 얻을 수 있는 보물이 있다. 바로 뜨거운 불가마와의 사투 끝에 탄생하는 참숯과 죽염이 그 주인공이라는데. 인고의 시간 끝에 탄생하는 또 다른 보물 참숯을 위해 공들이는 또 다른 사람들이 있다. 오래전부터 한국인의 사랑을 받아온 참숯은 숯불구이는 물론 공기 정화와 인테리어 효과까지 다양한 쓰임새로 사용된다. 그 인기 덕에 숯을 만드는 공장은 4계절 내내 분주하다. 흑탄 참숯은 질 좋은 굴참나무를 열흘간 태우고, 다시 열흘간 식혀야만 탄생한다. 가마 하나에 들어가는 나무의 무게만 해도 무려 15톤이라는데. 20일의 대장정 끝에 탄생한 참숯은 공예품으로도 가공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많이 본 글

백반기행 진천 참숯 삼겹살 숯가마 3초 삼겹살 구이, 참숯 만드는 곳 (삼겹살 팔지 않아요)

 

백반기행 진천 참숯 삼겹살 숯가마 3초 삼겹살 구이, 참숯 만드는 곳 (삼겹살 팔지 않아요)

백반기행 생거진천의 맛 참숯 삼겹살, 참숯 만드는 곳 (참숯 파는 곳) 허영만은 참숯을 만드는 숯마가를 찾아가 일꾼들이 먹는 4초 삼겹살을 맛봅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88회 방송

lulusreviews.tistory.com

#극한직업 #극한직업재방송 #극한직업다시보기 #직업의종류 #극한직업나온곳 #극한직업촬영지 #방송시간 #재방송 #하이라이트 #미리보기 #방송에나온곳 #연락처 #전화번호 #참숯 #참숯공장 #참숯가공공장 #흑탄 #조명 

 

숯불구이부터 공예품까지! 참숯의 변신은 무죄

 

사시사철 불가마와 사투를 벌이는 또 다른 현장이 있다. 숯불구이, 공기 정화 기능,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하게 사랑받는 참숯이 그 주인공이다. 질 좋은 굴참나무를 태워야만 완성되는 참숯은 벌목한 나무를 옮기면서부터 작업 시작이다. 50kg이 넘는 나무 무게 때문에 자칫 잘못했다가는 크게 다칠 수도 있어 작업자들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한다. 크기에 맞춰 나무를 절단한 후 가마에 가득 채워 넣으면 비로소 불을 붙일 준비가 끝이 난다는데. 흑탄 참숯은 가마 안에서 열흘간 태워진 후 다시 열흘간 식혀서 나오기 때문에 그 기다림이 유독 길다. 오랜 시간 공을 들인 만큼 참숯을 꺼내는 과정은 언제나 긴장된다는데. 완성된 참숯은 껍질을 제거한 후 포장 작업을 거쳐 비로소 소비자들을 만날 준비를 마친다.

 

한편, 완성된 참숯을 다양한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참숯 가공 공장도 있다. 인조 세라믹을 발라 숯의 강도를 보강하면 어디서든 가공할 수 있는 참숯 판재가 완성된다는데. 공예품부터 반려동물 집까지, 명품 참숯을 위해 한겨울에도 불길처럼 뜨겁게 작업하는 현장을 극한직업에서 찾아가 본다

 

 

극학직업 숯 제품 파는 곳 전화번호 홈페이지 정보 

진천참숯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 화상길 110

전화번호: 010-4464-7214

온라인 구매 홈페이지: http://massbrand.com/

 

 

코몬드

강원도 영월군 상동읍 선바위길 77

전화번호: 033-378-3803

홈페이지: https://www.komond.kr/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EBS 극한직업 방송 홈페이지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