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상생 농산물

극한직업 칡 캐는 작업, 칡 작업장 칡즙 칡 조청 만드는 곳

반응형

 

 

 

극한직업 칡 캐는 작업, 칡 작업장 칡즙 칡 조청 만드는 곳 

EBS <극한직업> 638회

방송 리뷰 

 

 

2021년 1월 20일 수요일 밤 10시 45분 <극한직업> 방송에서는 <겨울 산과 바다의 보물 칡 vs 대구> 편이 방영된다. 

 

 

 

 

찬바람과 함께 돌아온 칡과 대구자연이 주는 보물을 만나기 위해 추운 겨울을 헤치고 산과 바다로 나서는 사람들이 있다. 겨울철 가장 영양가가 높다는 칡을 채취하기 위해 험준한 산을 오르는 작업자들이 있다삽과 곡괭이로 꽁꽁 언 땅을 파내고칡뿌리가 상하지 않도록 채취하다 보면 작업자들은 숨 돌릴 틈도 없다자칫 잘못해 미끄러지면 아찔한 추락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다는데겨울의 맛을 위해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을 찾아가 본다.

 

<극한직업> 방송에 나온 장소의 상호와 위치, 연락처 등의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극한직업 많이 본 글

극한직업 포항 전통 장 제조업체 전통방식 메주, 포항 전통 장 된장 고추장 파는 곳 연락처 위치 어디?

극한직업 포항 전통 장 제조업체 전통방식 메주, 포항 전통 장 된장 고추장 파는 곳 연락처 위치

극한직업 포항 전통 장 제조업체, 전통 방식 메주 - 발효와 숙성의 맛 메주와 페이스트리 EBS <극한직업> 637회 방송 리뷰 2021년 1월 13일 수요일 밤 10시 45분 <극한직업> 방송에서는 <발효와 숙성의

lulusreviews.tistory.com

#극한직업 #극한직업재방송 #극한직업다시보기 #직업의종류 #극한직업나온곳 #극한직업촬영지 #방송시간 #재방송 #하이라이트 #미리보기 #겨울산칡 #바다대구 #생태 

 

 

 

10km의 산행! 흙 속의 진주, 대물 칡을 찾아라

 

육지에도 겨울을 맞아 분주해진 사람들이 있다. 바로 흙 속의 진주라 불리는 칡을 캐기 위해 산행하는 작업자들이라는데. 칡 채취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산 소유주의 동의를 받는 일! 무사히 허락을 받으면 작업자들은 삽, 곡괭이 등의 도구를 메고 이 산에서 저 산으로 칡을 찾아 움직이기 시작한다. 험준한 겨울 산을 오르다 보면 넘어지고 다치는 일은 다반사라는데. 많게는 하루에 10km 넘게 걷는 경우도 있지만 그럼에도 칡을 찾을 때까지 작업자들은 쉬지 않는다. 고된 산행 끝에 발견한 대물 칡은 그간의 고생을 한 번에 씻어내려 준다. 그렇게 지게에 한가득 싣고 내려온 칡은 작업장에서 칡즙이나 칡 조청 등의 건강식품으로 변신해 소비자들의 입을 즐겁게 해준다는데. 맛있는 보물을 간직한 겨울 산과 바다의 치열한 현장을 극한직업에서 소개해본다.

 

 

칡즙과 칡 조청을 파는 곳

 김종덕 (칡)

단양군 대강면 대강로 53

T. 010-7701-5860


김복수 (칡)

충청북도 가곡면 남한강로 1086

T. 010-8638-1145



농업법인 에버그린 주식회사 (칡 조청 파는 곳)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참별로 1310-5

T. 010-9649-3678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EBS 극한직업 방송 홈페이지

 

▼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