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전라남도

아주각별한기행 장흥 매생이국밥 전남 장흥 내저마을 매생이국밥 식당 위치 어디?

반응형

장흥 매생이국밥 전남 장흥 내저마을 매생이국밥 식당 위치 어디? - 이우석의 국밥로드 

EBS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1년 1월 1일 저녁 8시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에서는 <이우석의 국밥로드> 편이 방영된다. 

 

찬바람이 불면, 우리는 따뜻한 무언가를 찾게 된다. 사람의 온기여도 좋고, 뜨끈한 국 한 그릇이어도 좋다. 이왕이면 정으로 우려낸 진한 육수와 팔팔 끓여낸 뚝배기에 담긴 별미와 함께라면 금상첨화.  

 

조선시대 보부상들의 허기진 배를 채운 외식 문화로,  각 지역의 산해진미를 담은 친밀한 먹거리로, 부담 없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서민 음식으로, 우리네 사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결코 작지 않은 한 그릇, 국밥. 그 존재만으로 우리의 마음을 흔드는 이유도 여러 가지니 어쩌면 이맘때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간절해지는 것도 당연하다. 

 

우리가 즐겨 먹는 국밥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까? 마음까지 데워 줄 국밥 속 우리 이야기를  찾아, 22년 넘게 전국을 여행하며 맛을 기록한 이우석 맛 칼럼니스트와 함께 ‘국밥 로드’를 걸어본다.

 

방송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연락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세상의모든기행 #아주각별한기행 #촬영지 #촬영장소 #위치어디 #방송에나온곳 #재방송 #하이라이트 #방송시간 #이우석 #이우석국밥기행 #국밥 #장흥 #매생이국밥 #매생이탕 

 

크리스마스가 다가올 즈음전남 장흥의 바다엔 초록빛 융단이 깔린다바로 추운 겨울 자라나는 매생이 때문인데겨울만 되면 그곳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슥슥 매생이로  말아먹었다 초록빛  그릇에 담긴 이야기 무엇일까. 

 

전국 최초로 매생이 양식을 시작한 출발지전남 장흥을 찾았다바다를 둘러싸고 있어 물자가 풍부하다는 장흥은 

예부터 ‘소고기’ ‘키조개’ ‘표고버섯 함께 먹는 장흥삼합이 유명하다그런데 특이한  대부분 지역에선 고기를 먹은  된장찌개나 냉면을 먹지만 이곳에서는 매생잇국을 먹는다는 싱싱한 매생이의 산지인 만큼 매생이로 빈속과 영양을 채운단다무엇보다 24가구 마을 사람들 대부분이 매생이 수확에 나서는 내저마을에선 매생이 국밥이 더욱 특별하다

 

지금은 한창 매생이 수확 매일 바다로 나가 매생이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해야하는 계절인데수확  이후에는   병원에 다닐 정도로 노동은 고단하다고하지만 한철 수확해   내내 먹을 매생이로 곳간을 채우고 나면 이보다  든든할  없단다 

 

이들이 끓여 먹는 전통 매생이 국밥의 맛은 어떨까만담 식객 이우석 소장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따라 장흥 매생이 국밥 로드를 떠나본다. 

 

 

아래 장소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 상호 · 이름 

황손두꺼비국밥

(아주 각별한 기행 장흥 매생이국밥)

 

 주소 · 위치 · 어디 

전남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2길 3-9

 

「 음식 메뉴 가격 정보 보기 

소라낙지국밥 13,000원

낙지삼합전골 40,000원

소머리국밥 8,000원

낙지볶음 40,000원

 

「 ☎ 연락처 · 전화번호 · 번호 

061-863-7818

 

「 알고 가면 좋아요! 

단체 가능, 포장 가능, 예약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EBS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