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경상남도

아주 각별한 기행 통영 오광대 이강용, 통영오광대보존회 연락처 위치 어디?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통영 오광대 이강용 통영오광대보존회 연락처 위치 어디? 

아주 각별한 기행 김흥래의 '꾼'을 찾아서 

EBS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1년 1월 21일 저녁 8시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에서는 김흥래 모션 디렉터가 각기 다른 매력은 지닌 '꾼'들을 찾아 나섰다.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그들이 가진 특별한 기술을 관찰하고 배워보며 왜, 그들이 남들과 다른 재주를 갉고 닦는지 그것을 통해 무엇을 이루고, 또 말하고 싶은지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들어본다. 

 

방송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연락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주 각별한 기행 많이 본 글

아주각별한여행 김승진 서해 최북단 백령도 박찬교 천연비행장 사곶해변 두무진 잠수배선장 윤학진 백령도 냉면 식당 위치 어디?

 

아주각별한여행 김승진 서해 최북단 백령도 박찬교 천연비행장 사곶해변 두무진 잠수배선장 윤

김승진의 겨울바다 여행 서해 최북단 백령도 박찬교 천연비행장 사곶해변 두무진 잠수배선장 윤학진 백령도 냉면 식당 위치 어디? EBS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1년 1월

lulusreviews.tistory.com

#세상의모든기행 #아주각별한기행 #아주각별한기행나온곳 #촬영지 #촬영장소 #위치어디 #방송에나온곳 #재방송 #하이라이트 #방송시간 #김승진 #해양모험가 #김승진의겨울바다여행 #아주각별한기행김흥래 #모션디렉터 #아주각별한기행이강용 

 

경상남도 통영에 위치한 통영 오광대. 1900년 무렵 경남 창원에 살던 이화선 씨가 통영으로 이사와 마산 오광대를 가르쳐준 것에서 시작됐다.

 

문둥탈 마당, 풍자탈 마당, 영노탈 마당, 농창탈 마당, 포수탈 마당의 다섯 개의 놀이마당으로 구성돼 있어 오광대라 불리며 지역 명칭을 따 통영 오광대라 칭한다통영 오광대의 주축인 중요무형문화재 제 호인 이강용 씨.

 

토목과 출신이나 대학교 동아리의 극을 보고 반해 통영 오광대에 몸담게 됐다고 한다내가 즐거워야 보는 이들도 즐겁다는 철학으로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강용 씨우리 것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배우려는 제자들을 위해 통영 오광대를 널리 알리고 싶은 게 지금의 목표! 

 

옛 것을 지키고 이어간다는 건 끈질긴 노력과 인내가 필요한 법하는 만큼 이루어진다고 말하는 광대 꾼 이강용 씨를 만나본다.

 

 

아래 장소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 상호 · 이름 

통영오광대보존회

(아주 각별한 기행 통영 오광대)

 

 주소 · 위치 · 어디 

경남 통영시 정량동 685-1

 

「 ☎ 연락처 · 전화번호 · 번호 

055-648-4442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EBS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 / 홈페이지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