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 거제 외도 섬 촬영지 장소 가는 방법 알아보기 - 이효리 섬 외도 보타니아 전망대 카페 가든 정원
    국내여행맛집/경상남도 2024. 6. 16. 03:33

    반응형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 4회 거제 외도 섬 촬영지 장소 가는 방법 알아보기

    이효리 외도 보타니아 섬 여행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 

    JTBC 난생처음 모녀 여행기, 이효리와 이효리 엄마 

    방송 리뷰 후기 노트 

     

    2024년 6월 16일 금요일 저녁 9시 10분 엄마, 단 둘이 여행 갈래? 방송에서는 가수 이효리와 이효리 어머니 전기순의 두 번째 여행 장소, 경남 거제에서의 여행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이효리는 어머니와 함께 거제도에서 유명한 섬인 외도를 갔어요. 

     

     

    이 글 아래에서 단둘이 여행 갈래 방송에 나온 장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경주여행 #경주맛집 #경주할만한것 #경주가볼만한것 #경주놀거리 #경주숙소 #경주펜션 #경주방송에나온곳 #이효리경주촬영지 #거제여행 #거제맛집 #거제가볼만한곳 #거제놀거리 #단둘이여행갈래거제 #이효리거제촬영지 #거제이효리간곳 #외도 #거제숙소 #거제펜션 #단둘이거제숙소 

     

     

    여러 차례 실패를 거듭한 끝에 부부는 차츰 섬에 적응을 하면서 자연에 순응하였다. 있는 그대로의 각종 나무들이 자라는 식물원을 구상하여 30년 넘게 가꾸고 다듬어져 오늘날의 명소가 됐다. 처음에는 밀감을 심었고, 다음은 돼지 사육을 하였으나 두 번 다 실패하고 그 대신 좀 엉뚱하지만(?) 식물원을 구상하게 된 것이다. 1976년에 거제군으로부터 4만7천 평을 관광농원으로 허가받고 개간을 시작하였다. 울창한 원시림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1만3천 평의 수목원을 만들었다. 그리고 외도의 자생하는 동백나무와 아열대 선인장, 코코아 야자수, 선샤인, 유카리, 남아프리카산 압데니아, 코르디 프리아, 부채선인장, 부겐빌레아, 금황환 등 희귀수종 1천여 종을 심어서 식물원을 가꾸었다.

    이때 부인 최호숙 선생도 전세계의 식물도감을 보면서 자료를 수집해 조경을 구상하고 수목을 배치하였다. 그 당시 강수일씨와 그 가족은 외도의 원주민으로 지금까지 남아서 함께 외도를 가꾸고 관리하고 있다. 정문과 매표소, 전망대, 관리사무소, 교회, 리스하우스, 휴게소, 선물가게, 기념관 등은 건국대 건축학과 강병근 교수가 자연의 미를 살려 건축하였다.

    외도에는 아열대식물을 비롯하여 12개의 비너스상이 있는 비너스 가든과 편백나무 숲으로 만들어진 천국의 계단, 후박나무 약수터 등이 있다. 또 전망대에 올라서면 날씨가 좋은 날 일본의 대마도가 훤히 보여 인기가 높다. 외도의 관계자들 말에 의하면 처음 개장 시에는 단체관광객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최근에는 가족과 연인들이 많아 찾는다고 하였다. 외도 관광농원은 자연과 인공이 조화를 이룬 것이 큰 장점이다. 드라마 겨울연가의 해피엔딩 장면이 나온 다음 외도는 일본인 관광객들까지 찾아들었고, 앞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하여 영화 촬영 장소로 대여할 예정이란다.

    95년 4월 15일 개장한 외도는 척박하고 버려진 섬이라 할지라도 잘만 가꾸면 가치 있는 섬을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을 가져다주었다. 외도의 성공으로 자극을 받은 뒤에 통영시는 장사도를, 전남 신안군의 율도는 어느 의사가 제2의 외도를 꿈꾸며 꾸준히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거제시 외도 [外島] - 자연과 인공의 조화를 이룬 곳 (한국의 섬 - 경상남도·경상북도, 2021. 06. 15., 이재언)

     

     

    외도 보타니아 리스하우스는 최호숙 회장의 사택이 있는 곳이기도 하며, 드라마 겨울연가의 마지막 회를 촬영한 곳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아래 장소의 정보는 업체 사정으로 인해 변경되었을 수 있으므로, 방문 전 꼭 공식 채널 (전화번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여 주세요. 

     

    방송 나온 장소 이름 상호 Name 

    외도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 촬영지

     

     

    촬영지 장소 주소 위치 Place Address 

    경남 거제시 일운면

     

     

    비용 가격 비용 정보 Price 

    일반 11,000원

    거제시민 4,000원

     

     

    전화번호 연락처 문의처 Contact 

    055-681-4541

     

     

    홈페이지 SNS 블로그 Website 

    http://www.oedobotania.com/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 홈페이지

    https://tv.jtbc.co.kr/travelwithmom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하고 연간 1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유명한 관광 섬으로 면적은 14만 5,000m2, 해안선 길이는 2.3km이다. 관광명소로는 아열대식물을 비롯하여 12개의 비너스상이 있는 비너스 가든과 편백나무 숲으로 만들어진 천국의 계단, 후박나무 약수터 등이 있다.

     

    외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거제도 구조라에서 6km 떨어진 곳에 있다. 조선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다고 하며, 해안선 길이가 2.3km이고 해발 80m 높이의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경남 거제의 외도는 연간 1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유명한 관광 섬이다. 하지만 1995년 개장 이전까지만 해도 이곳은 아무도 찾지 않는 무명의 외딴 섬에 불과했다. 외도는 14만 5,000m2의 면적에 740여 종의 희귀열대식물 등 모두 3000여 종이 전시되어 있는 자연농원이다.

    큰 섬과 작은 섬 두 개로 이뤄진 이곳은 해발 84m의 수려한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여 뛰어난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해상 관광지는 모두 큰 섬에 자리잡고 있다. 섬 탐방로는 2,000여 종의 아열대 식물로 빼곡하다. 섬 중간에 자리잡은 ‘비너스 가든’은 옛날 초등학교 분교 자리로 ‘세상 그 어느 정원보다 아름답게 꾸몄다’는 평을 듣는다. 조각공원과 ‘천국의 계단’ 등 아열대식물과 조형물로 이뤄진 섬은 동화의 나라 같다는 착각마저 든다. 일부에서는 인공의 흔적이 강하다고 한다. 그러나 기존 섬 곳곳에 자생하고 있던 동백나무와 대나무 군락지 등은 그대로 보존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거제시 외도 [外島] - 자연과 인공의 조화를 이룬 곳 (한국의 섬 - 경상남도·경상북도, 2021. 06. 15., 이재언)

     

    #엄마단둘이여행갈래촬영지 #엄마단둘이여행갈래촬영장소 #엄마단둘이여행갈래여행 #엄마단둘이여행갈래숙소 #엄마단둘이여행갈래맛집 #엄마단둘이여행갈래나온곳 #엄마단둘이여행갈래간곳 #여행정보 #이효리맛집 #연예인이간곳 #방송에나온곳 #이효리엄마 #이효리예능 #이효리여행 #단둘이여행 #둘이여행 #travelwithmom 

     

    [참고사항]

    ※ 사진 출처: JTBC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 진심 방송
    ※ 해당 방송 및 업체, 출연자와 상업적 연관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리뷰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이 글에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비공개로 작성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