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전라북도

한국인의밥상 익산 50년 순대집 100% 대창 피순대 순대국밥 순대모둠 한승엽 한시동 가게 식당 촬영지 위치 어디?

반응형

 

 

 

 

▶ 익산 50년 순대집 100% 대창 피순대 순대국밥 순대모둠 한승엽 한시동 가게 식당 촬영지 위치 어디? 

KBS1 <한국인의 밥상> 488회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0년 12월 3일 목요일 저녁 7시 40분 방송에서는 "오랜 세월 한결같은, 노포" 편이 방영됩니다. 손님도 가게도 대를 잇고 긴 세월 한결같은 뚝심 있는 맛을 전하는 곳, 시간이 흐를수록 깊어지는 소중한 노포들이 소개됩니다. 

 

한국인의밥상 익산 순대집 100% 대창 피순대

 ‘순대’ 하면 흔히 먹는 일명 ‘비닐 순대’를 떠올리게 된다. 하지만 본래 순대는 돼지 창자로 만드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대창으로 순대를 만드는 일은 공장에서 할 수 없는 일이다. 재료를 조심히 다뤄도 구멍이 나기 십상이고 그때마다 실로 묶어야하기 때문이다. 

 

 

한국인의밥상 익산 순대집 100% 대창 피순대

 얼마 뒤면 80세가 되는 한시동 씨는 요즘도 매일 새벽 돼지대창과 선지로 순대를 만든다. 그러나 절대 많이 만들지 않고 그날 팔 것만 만든다. 하루 지난 순대는 맛이 성에 차지 않기 때문이란다. 순대에 관해서라면 한 치의 양보가 없는 한시동 씨의 순대 인생은 50년 전 좌판으로 시작했다.

 

 

한국인의밥상 익산 순대집 100% 대창 피순대

  매부가 도축장에서 일했는데 돼지창자가 그냥 버려진다는 얘기를 듣고 얻어와 길에서 순대를 만들어 판 게 시작이었다. 지금은 간호사 출신 며느리와 아들이 대를 이은 지 7년이 됐다는데. 아들 한승엽(51) 씨는 아버지의 순대를 이어가면서도 손님들의 변해가는 입맛을 생각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지금의 순대를 만들어냈다. 변해가는 과정에서 당면을 넣은 찰순대를 만들기도 했지만 다시 당면을 뺀 피순대에 견과류와 홍합가루 등을 더했다고. 우직하고 정성스럽게 순대를 만들어가는 한시동 씨와 아버지의 맛을 발전시키는 아들 한승엽 씨의 따뜻한 피순대 밥상을 맛본다.

 

<한국인의 밥상> 방송에 나온 장소 또는 출연자에 대한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식객들이 많이 본 글

한국인의밥상 대전 유성 묵집 도토리묵사발 묵말랭이잡채 묵전 묵밥상 우창희 진순자 우시욱 식당 위치 어디?

 

한국인의밥상 대전 유성 묵집 도토리묵사발 묵말랭이잡채 묵전 묵밥상 우창희 진순자 우시욱 식

▶ 대전 유성 묵집 도토리묵사발 묵말랭이잡채 묵전 묵밥상 우창희 진순자 우시욱 식당 위치 어디? KBS1 <한국인의 밥상> 488회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0년 12월 3일 목요일 저녁 7

lulusreviews.tistory.com

#한국인의밥상 #한국인의밥상재방송 #하이라이트보기 #한국인의밥상장소 #한국인의밥상방송다시보기 한국인의밥상미리보기 #TV다시보기 #방송다시보기 #한국인의밥상촬영지 #최불암 #촬영지 #촬영장소 #한국인의밥상에나온곳 #방송에나온곳 #오랜세월한결같은노포 #한국인의밥상노포 #노포나온곳 #오래된식당 #성남기름집 #대전묵집 #익산순대집 #영동신발집 #한승엽 #대창피순대 #견과류 #홍합가루 #익산순대국 #대창순대  

 

한국인의밥상 익산 순대집 100% 대창 피순대

 

아래 업체의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이용 전 공식채널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 상호 · 이름 

정순순대

(한국인의밥상 익산 순대집)

 

「 주소 · 위치 · 어디 

전북 익산시 중앙로1길 24-9

 

「 메뉴 가격 

순대국밥 7,000원

순대국수 6,000원

머리국밥 7,000원

 

「 ☎ 연락처 · 전화번호 

063-854-0922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이다. 

※ 이미지 출처: KBS 한국인의 밥상 방송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