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전라남도

극한직업 여자만 꼬막식당 꼬막잡이 어선 채취 현장 공개, 양식 꼬막 가공 공장 촬영장소 위치 어디?

반응형

 

 

 

 

극한직업 순천만 꼬막식당, 여자만 꼬막잡이 어선 채취 현장 공개, 양식 꼬막 가공 공장 촬영장소 위치 어디? 

EBS <극한직업> 634회

방송 리뷰 

 

 

2020년 12월 23일 수요일 밤 10시 45분 방송에서는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겨울 진미, 꼬막과 과메기가 돌아왔다! 11월부터 2월까지가 제철! 이 맛을 보기 위해 1년 동안 겨울만 손꼽아 기다려온 마니아층이 있을 정도다. 오랜 기다림만큼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겨울철마다 바빠지는 곳이 있다. 꼬막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여자만! 신선한 꼬막을 전하기 위해 꼬막잡이 배의 어부들은 바다 위에서 매일 밤을 지새운다. 하루 수확량 8! 꼬막 덕분에 바빠진 곳은 여자만 인근의 꼬막 가공공장도 마찬가지. 제철 꼬막을 사시사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다. 

 

 

하루 채취량 8! 11월부터 3월까지 24시간 풀가동! 여자만의 겨울이 뜨겁다

전남 여수와 보성 순천 고흥을 품고 있는 여자만. 이맘때면 꼬막 배들이 여자만을 가득 채운다. 하루 채취되는 꼬막 양만 무려 8! 찬바람 부는 11월 말부터 이듬해 3월까지가 가장 바쁘다는 꼬막잡이 어선.  12시에 출발해 꼬박 8시간 이상을 바다 위에서 보낸다. 여자만에서 그물을 이용해 잡는 새꼬막은 이곳에서 키운 양식 꼬막으로, 우리 밥상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꼬막이다. 2 1조로 1톤이 넘는 그물을 올렸다 내렸다 반복하느라 선원들은 밤새 쉴 틈이 없다. 아침이 다 돼서야 선착장으로 돌아온 선원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아직 배에서 선별장으로 꼬막을 퍼 올리는 일이 남았다. 새벽 작업으로도 고단한데 2시간이 지나서야 작업이 마무리 된다. 선별장에서 크기별로 선별된 새꼬막은 트럭에 실려 전국으로 바쁘게 떠나간다. 새꼬막이 도착한 곳 중 하나는 여자만 인근에 자리한 가공 공장. 이곳에서 가장 맛있는 상태의 꼬막을 사시사철 즐길 수 있도록 가공이 이뤄진다.

 

 

▶ 많이 본 글

극한직업 만두 공장 & 40년 전통 수제 만두 식당 만두 가게 위치 어디?

 

극한직업 만두 공장 & 40년 전통 수제 만두 식당 만두 가게 위치 어디?

극한직업 만두 공장 & 40년 전통 수제 만두 식당 만두 가게 위치 어디? EBS <극한직업> 632회 방송 리뷰 2020년 12월 16일 수요일 밤 10시 45분 방송에서는 겨울 성수기를 맞은 만두 시장! 주야로 바쁜

lulusreviews.tistory.com

#극한직업 #극한직업재방송 #극한직업다시보기 #직업의종류 #극한직업나온곳 #극한직업촬영지 #방송시간 #재방송 #하이라이트 #미리보기 #극한직업꼬막 #꼬막가공공장 #꼬막공장 

 

꼬막 가공 공장

남도꼬막 어업회사법인

전남 여수시 율촌면 모래목길 90-46

T. 061-685-0305

 

 

꼬막 음식 

순천만 정문식당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492

T. 061-746-1800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EBS 극한직업 방송 홈페이지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