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서울

김영철의동네한바퀴 삼청동 단팥죽 맛집 촬영장소 위치 어디?

반응형

동네 한 바퀴 삼청동 50년 전통 단팥죽 맛집 촬영장소 위치 어디?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제100화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0년 12월 12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방송에서는 "제100화 이어가다, 백 년의 기억 - 서울" 편이 방영되며, 서울에서 가볼만한 여행 장소와 먹거리, 맛집들이 소개된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00화 ‘이어가다, 백 년의 기억’ 편에서는 서울의 중심 사대문 안 동네에서, 지난 100년을 넘어 더 빛날 내일의 100년을 이어갈 우리 이웃들의 역사, 그 행복한 기억들을 찾아가 본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연락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글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39년 전통 신촌 찹쌀떡 떡집 맛집 촬영장소 위치 어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39년 전통 신촌 찹쌀떡 떡집 맛집 촬영장소 위치 어디?

동네 한 바퀴 39년 전통 신촌 찹쌀떡 떡집 맛집 촬영장소 위치 어디?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제99화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0년 12월 5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방송에서는 "제99

lulusreviews.tistory.com

#김영철 #김영철의동네한바퀴 #동네한바퀴촬영장소 #촬영지 #위치어디 #동네한바퀴나온곳 #동네한바퀴촬영지 #triptokorea #koreatravelplace #kimyoungcheol  #100회특집 #김영철서울 #동네한바퀴서울편 

 

서울 삼청동의 반백 년 유산 “어머니의 인생이 담긴 단팥죽”

삼청동의 고궁 길을 걷다가 단팥죽 향기 달달한 가게로 들어서는 배우 김영철. 가게에선 곱게 나이 든 어머니와 아들이 반갑게 맞아주는데. 어머니는 아들이 사장이라 하고, 아들은 어머니가 사장이라 소개하는 모습이 정겹다. 가게 이름의 뜻을 물으니, 앞으로 더 가야 할 길이 있다는 의미를 담아 첫째가 아닌 둘째로 간판 이름을 지었단다. 1970년대 후반부터 장사를 시작해 50년 가까이 자리를 지켜온 가게라는 이곳. 배고프던 시절, 모두의 만류를 무릅쓰고 찻집을 열었다는 어머니는 이북에서 피난 내려와 부산에서 맛보았던 어린 시절 단팥죽 한 그릇의 맛을 잊을 수 없어 그 단팥죽에 인생을 걸었단다.

 

대접받는 느낌의 호사스러운 세상 제일 맛난 음식. 피난길에 맛봤던 그 단팥죽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맛있다는 단팥죽 집을 다 다니며 연구한 끝에 지금의 단팥죽을 만들어냈다고 한다. 오랜 시간 변치 않는 맛으로 한 자리를 지키며 서울 고궁 옆 동네의 명소가 된 어머니의 단팥죽 집은 그래서 이 도시가 지켜가야 할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매일 아침 떡을 뽑아 손으로 떼어 빚는 아이 주먹만 한 찰떡 한 덩이와 손수 쪄서 깐 밤, 은행과 계핏가루를 솔솔 뿌려 얹으면 어머니의 인생 단팥죽 한 그릇이 완성된다. 어머니의 삶이자 아들의 자랑인 단팥죽 한 그릇. 도시의 유산은 크고 빛나는 거창한 것만이 아니라 이렇게 작은 단팥죽 한 그릇이기도, 우리를 지탱해주는 행복한 기억이기도 하다. 

 

아래 업체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고, 이용 또는 방문 전 공식 채널 (SNS, 블로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 필수!

 

「 이름 · 상호 

서울서둘째로잘하는집

(동네 한 바퀴 삼청동 50년 단팥죽)

 

「 주소 · 위치 · 어디 

서울 종로구 삼청로 122-1

 

「 ☎ 연락처 · 전화번호 」

02-734-5302

 

「 가격 정보 보기 」

단팥죽 7,000원

식혜 5,000원

십전대보탕 7,000원

생강대추차 5,000원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수정해야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

※ 사진 출처: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