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서울

안국역 '도마 유즈라멘' 유즈소유라멘 (간장라멘) & 교자 솔직 후기

반응형

서울에 볼일이 있어서 1박2일 여행, 마지막 식사는 늘 그렇듯 라멘, 이번에는 안국역 근처에 있는 도마 유즈라멘, 여길 선택한 이유는 구글지도에서 별저 4.7이여서!



서울 안국역 도마 유즈라멘 솔직 후기

#안국역맛집 #라멘맛집 #간장라멘 #소유라멘


코로나19로 인해 서울 전체가 한적한 분위기, 호텔 체크아웃하고 낙원상가에서 기타 구경한 다음에 점심 식사로 라멘 당첨



식당은 골목 안쪽에 있고, 식당의 위치를 알려주듯 놓여있는 메뉴판



골목 안 가게 외관과 입구의 모습




가게 내부의 모습, 외관도 좋았지만 실내는 더욱 아늑하고 일본에 고급진 식당 느낌, 특히 아기자기한 소품들 둘러보는 재미가 솔솔



미리 세팅되어 있는.물, 물컵, 작은 접시, 유자착즙액, 냅킨, 젓가락



라멘이 짜거나 싱거운 경우 말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맑은 육수나 모토다래를 더 준다고 하는데 난 간이 딱 맞더라는, 아참 우린 소유라멘과 매운소유라멘, 만두를 주문



음식 나오기 전에 부추김치 조금 아니 많이 덜어 놓았는게, 이 부추김치 정말 맛있었어요.



쓰케멘을 제외한 라멘을 주문한 경우, 육수와 면은 계속 무료로 추가할 수 있답니다.




바삭하게 딥 프라이된 만두, 원했던 교자 스타일은 아니였지만 바삭하니 라멘과 잘 어울렸던 맛



내가 주문한 매운 소유라멘, 아주 맵지 않고 적당히 매운 맛으로 국물도 깔끔하고 면도 적당, 고기도 불맛 가듯 전체적으로 조화가 잘 된 고급진 라멘 느낌, 유자는 내 취햘은 아니였지만 태국 똠양꿍 먹는 느낌 나더라구요.




남편이 주문한 안 매운 그냥 소유라멘, 깔끔하고 담백한 맛 좋아하면 이 라면 강추, 매운 것 좋아하는 스타일이지만 이것 궁물 너무 좋더라구요.

참고로 여긴 직접 제면하는 곳인데, 면발이 우리나라 중면 같은 느낌이예요. 즉, 얇은 면으로 미리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존득한 라멘면발 좋아하는 지라 저는 개인적으로 5점 중 4점 주고, 남편은 3.5점 주네요. 남편은 지난 번에 먹은 오레노라멘집에서 버터 들어간 라멘이 더 담백하고 맛났더라며, 하지만 유즈라멘의 소유라멘도 맛나다 칭찬을 아끼진 않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