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전라북도

서울촌놈 전주 오프닝 촬영지 객사 풍패지관 위치 어디 - 데프콘 소이현 윤균상

반응형

tvN <홈타운 FLEX 서울촌놈> 9회

서울촌놈 전주 오프닝 촬영지 '객사 풍패지관' 위치 어디 - 데프콘 소이현 윤균상 

방송리뷰 전주 여행장소 

 

 

2020년 9월 6일 일요일 밤 10시 50분 방송에서는 서울촌놈 차태현과 이승기의 다섯 번째 로컬체험기, 그곳은 바로 전라북도 전주입니다. 전주 출신 연예인으로는 데프콘 소이현, 윤균상이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추억의 장소와 단골 맛집 로컬 푸드를 소개합니다. 

 

전주 오프닝 촬영장소는 전주의 유명한 관광지인 '객사 풍패지관'입니다. 객사는 객관이라고도 하며, 고려와 조선시대에 왕명으로 벼슬아치들을 접대하고 묵게 한 일 종의 관사라고 합니다. 

 

 

<서울촌놈> 방송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연락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함께보면 좋은 글 보기 ▼

서울촌놈 전주 한옥마을 카페 위치 어디 - 데프콘 윤균상 소이현

 

서울촌놈 전주 한옥마을 카페 위치 어디 - 데프콘 윤균상 소이현

tvN <홈타운 FLEX 서울촌놈> 9회 서울촌놈 전주 한옥마을 카페 위치 어디 - 데프콘 윤균상 소이현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0년 9월 6일 일요일 밤 10시 50분 방송에서는 서울촌놈 차태현과 이

lulusreviews.tistory.com


#서울촌놈 #서울촌놈다시보기 #차태현 #이승기 #서울촌놈촬영지 #leeseunggi #李昇基 #hometownflex #서울촌놈촬영장소 #위치어디 #어디예요 #추억의장소 #로컬푸드 #서울촌놈로컬푸드맛집 #전주여행 #전주맛집 #전주먹거리 #전주가볼만한곳 #데프콘 #소이현 #윤균상 

 

 

아래 장소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 상호 · 이름 · Name 

풍패지관

 

 주소 · 위치 · 어디 · Address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충경로 59 전주풍패지관(객사)

지번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3가 1-1

 

「 ☎ 연락처 · 전화번호 · Contact 

063-281-2787 

 

「 알고 가면 좋아요! · Note 

1975년 3월 31일 보물 제583호로 지정되었다. 정면 4칸, 측면 2칸의 맞배지붕 건물과 정면 4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 건물이 붙어져 있다. 객사는 객관이라고도 하며, 고려·조선 시대에 왕명으로 벼슬아치들을 접대하고 묶게 한 일종의 관사를 말한다. 감실에는 궐패(闕牌)를 모시고 망궐례인 임금에 대해 예를 올렸다.

전주객사는 1473년(성종 4)에 전주서고를 짓고 남은 재료로 개축하였다는 기록이 있을 뿐 정확한 건립연대는 알 수 없다. 원래 주관(主館)과 그 좌우에 동익헌(東翼軒)·서익헌(西翼軒)·맹청(盲聽)·무신사(武神祠) 등의 건물이 있었으나, 1914년 북문에서 남문에 이르는 도로 확장공사로 좌측의 동익헌은 철거되었다가, 1999년에 복원했다. 현재는 주관과 서익헌, 동익헌, 수직사(守直舍)만 남아 있다. 주관의 툇간(집채의 원칸살 밖에 붙여 다른 기둥을 세워 만든 칸살)에는 툇마루를 깔았으며, 칸마다 띠살문을 달았다. 천장은 연등 천장이며, 지붕은 주관은 맞배지붕, 서익헌은 팔작지붕이다.

주관 정면에는 ‘풍패지관(豊沛之館)’이라는 현판이 걸려 있는데 풍패란 한나라 고조(高祖)의 고향 지명으로 그후 왕조의 본향을 일컫는 말이 되었다. (출처 지식백과)

 

'풍패'는 왕조의 고향을 일컫는 단어로 전주 이씨인 이성계의 고향에 있는 객사를 뜻합니다.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없습니다.

※ 대가를 받고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 대기' 상태로 작성됩니다.

※ 이미지 출처: tvN 서울촌놈 방송 /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