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강원도

아주각별한기행 김승진 동해 바다 속으로, 고성 대진항 박명호 탈북 머구리 대왕문어 횟집 위치 어디?

반응형

김승진의 겨울바다 여행 김승진 동해 바다 속으로, 고성 대진항 박명호 탈북 머구리 대왕문어 횟집 위치 어디? 

EBS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1년 1월 일 저녁 8시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에서는 "김승진의 겨울바다 여행" 편이 방영된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나라 대한민국, 비슷한 듯 다른 동해, 서해, 남해에는 저마다의 바다 이야기가 쉼 없이 파도치고 있다. 

 

국내 최초 무기항, 무원조로 요트 세계일주에 성공한 김승진 해양모험가에게 바다는 여전히 도전과 동경의 존재이며 미지의 세계다. 그를 따라 각별한 의미의 바다를 찾아 나섰다. 

 

오늘은 동해 최북단 고성 대진항으로 떠난다. 그곳에서 만난 박명호 씨는 탈북 머구리다. 머구리란 잠수부를 일컫는 옛말이다. 

 

「 상호 · 이름 

대진항

 

「 주소 · 위치 · 어디 

강원 고성군 현내면

 

「 홈페이지 · 블로그 · 인스타그램 

daejin-port.co.kr/

 

 

2006년 아내, 두 아들과 목선을 타고 탈북한 박명호 씨는 이후 머구리로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10명 중 5명은 포기하고 3명은 죽고 1명은 아프다는 위험천만한 일이라는데! 배와 연결된 한 가닥 산소 호스에 의존, 60kg에 육박하는 잠수복을 입고 해저 깊이 내려가 작업하기 때문이다. 머구리 박명호 씨에게 동해는 여전히 생존의 바다, 그 거친 바닷속으로 김승진 선장이 함께 뛰어든다.

 

 

「 상호 · 이름 

청진호

(아주 각별한 기행 박명호 머구리 횟집)

 

「 주소 · 위치 · 어디 

강원 고성군 현내면 대진항길 57

 

「 ☎ 연락처 · 전화번호 · 번호 

033-682-5889

 

「 홈페이지 · 블로그 · 인스타그램 

cheongjin.modoo.at/

 

 

동해 최북단 바닷속에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던 이가 있었으니, 바로 대왕문어다. 불빛을 비추면 숨어버리고 창으로 쑤시면 잽싸게 도망치는 강적 중에 강적이다. 해저 20m에서 벌어진 사투, 과연 승자는 누가 될까?

 

작업을 마치고 항구로 돌아온 두 사람. 직접 잡은 문어를 맛보며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눌 시간이다.  바다를 운명처럼 만나 오늘을 살아가는 두 마린보이, 그들의 바다 인생 이야기가 시작된다.

 

 

▼ 많이 본 글

아주각별한기행 김승진의 겨울바다 여행, 제주도 마라도 이어도를 가다! 이어도 종합해양과학기지 윤성기 바다달팽이 선장

 

아주각별한기행 김승진의 겨울바다 여행, 제주도 마라도 이어도를 가다! 이어도 종합해양과학기

김승진의 겨울바다 여행 제주도 마라도 이어도를 가다! 이어도 종합해양과학기지 윤성기 바다달팽이 선장 EBS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1년 1월 12일 저녁 8시 <아

lulusreviews.tistory.com

#세상의모든기행 #아주각별한기행 #촬영지 #촬영장소 #위치어디 #방송에나온곳 #재방송 #하이라이트 #방송시간 #김승진 #해양모험가 #김승진의겨울바다여행 #고성대진항 #박명호 #탈북머구리 #대왕문어 #박명환탈북머구리 #고성머구리 #고성박명환 #박명환횟집 #청진호횟집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EBS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 / 홈페이지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