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전라남도

한국기행 마음이 허기질 때, 절밥! 담양 금성 산성 동자암 보리스님 토란탕 토란화전

반응형

 

한국기행 마음이 허기질 때, 절밥! 담양 동자암 보리스님 토란탕 토란화전, 금성 산성 동자암 위치 

EBS <한국기행> 559편

방송 프리뷰 & 리뷰

 

2020년 11월 9일 월요일 밤 9시 30분 방송에서는 <559편. 가을이 한 그릇> 편이 방영된다. 산과 들과 바다 곳곳마다 풍년의 기쁨을 맛보며 웃음이 끊이지 않는 계절, 가을이다올 한해도 수고했다 말해주는 것만 같아 선물처럼 느껴지는 한 그릇금방 수확한 재료로 요리하고 정성 가득 채운 가을 밥상이 눈과 코와 입과 마음마저 좋아지게 하니 이보다 더한 보약이 무엇일까이 계절의 맛을 가족과 정겨운 이웃과 함께하니 더 즐거운 가을이다.


 많이 본 글 

한국기행 반갑다 꽃게야, 전남 진도 꽃게 김영서 강금순

 

한국기행 반갑다 꽃게야, 전남 진도 꽃게 김영서 강금순

한국기행 반갑다 꽃게야, 전남 진도 꽃게 김영서 강금순 EBS <한국기행> 567편 방송 프리뷰 & 리뷰 2020년 10월 28일 수요일 밤 9시 30분 방송에서는 편이 방영된다. 반갑다, 꽃게야 모두가 잠든

lulusreviews.tistory.com


#가을이한그릇 #가을여행추천장소 #한국기행 #한국기행다시보기 #재방송 #방송시간 #하이라이트 #미리보기 #TV다시보기 #한국기행방송시간 #한국기행촬영지 #촬영장소 #위치 #여행 #맛집 #한국여행 #한국투어 #한국비경 #한국가볼만한곳 #한국여행추천장소 

 

 

국화꽃이 흐드러지게 감싸 안은 동자암은 가을바람마저 달콤한데산성 안 곳곳에 꽃 정원을 만들어두신 보리 스님의 덕분이다아홉 고개를 넘어야만 도착하는 금성 산성 안 유일한 집이자 암자인 동자암은 전기도 수도도 없어 약수터에서 물을 길어다가 쓰는 등 불편이 많은 곳이지만 사람들은 무슨 연유에서인지 이곳에 찾아들고 스님은 그들을 위하여 제철의 토란을 캐서 탕을 끓이고 토란 반죽에 국화를 올려 화전을 만들어낸다가을의 꽃향내 진동하는 금성 산성 속 동자암으로 떠나보자.

 

어릴 때 할머니를 따라 대구에 있는 팔공산에 가서 절밥으로 비빔밥을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가 아마도 부처님 오시는 날이었던 것 같아요. 팔공산이 너무 높이 있어 힘들었지만 절밥을 먹고 나니 힘이 났던 기억이 납니다. 

 

「 상호 · 이름 

담양 금성산성

 

 주소 · 위치 · 어디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금성리

 

* 보리 스님이 계신 동자암은 총용문과 보국사터 사이에 위치해 있어요. 금성 산성 주차장에 주차 후 등산을 할 수 있답니다. 

 

 

<한국기행>은 <한국기행>은 전국 방방곡곡의 비경과 그 곳에 사는 사람들의 삶을 담은 이야기를 전해주는 프로그램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밤 9시 30분에 본방송을 EBS1에서 시청할 수 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이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EBS 한국기행 방송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