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충청남도

아주각별한기행 어죽 국수, 예당호 어부 김정수 어죽국수 가게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어죽 국수, 예당호 어부 김정수 어죽국수  

이정훈의 국수 유랑기

EBS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 다시보기

☞ 화면 아래에서 위치 정보 확인 가능

 

 

2021년 3월 10일 저녁 8시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에서는 '이정훈의 국수 유랑기' 편으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와 특색 있는 조리법으로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 국수! 특히 쌀 문화권인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면 사랑이 유별난 민족이었던지라 전국 팔도 다채로운 국수들이 자리 잡아왔다.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출렁다리 아래 넓고 아름다운 호수 예당호. 그곳에는 오래된 고집을 지키며 3대째 가게를 잇는 어부 김정수 씨가 있다. 낡은 간판에, 40년 된 번호도 그대로. 세월이 느껴지는 어죽국수의 맛을 찾아 김정수 씨와 함께 조업에 나섰다.

 

바다처럼 고요한 수면 위에 작은 배 한 척 띄워 나아가는 두 사람. 그림 같은 절경 속에서 과연 몇 마리나 잡을 수 있을까? 그물을 건져 올린 정수 씨의 표정이 좋지 않다. 요즘 외래종 때문에 어죽의 주 재료인 토종 물고기 수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

 

하지만 어죽 만드는 일은 멈출 수 없는 것. 매일 호수로 나가 물고기를 건져 올리고 정성스럽게 물고기를 고아 내는 일은 쉬지 않는데. 어쩌면 이제 곧 토종 물고기 어죽은 사라지게 되는 건 아닐까? 수몰민으로 예당호에 터를 잡은 김정수 씨 부부가 지키는 토종 어죽, 호수에서 건져낸 어부의 맛을 이정훈 배우와 함께 느껴보자.

 

▼ 많이 본 글 보기 

6시내고향 오만보기 예산 사과비빔국수 잔치국수 장터 국숫집 위치 어디?

 

6시내고향 오만보기 예산 사과비빔국수 잔치국수 장터 국숫집 위치 어디?

6시내고향 오만보기 예산 사과비빔국수 잔치국수 장터 국숫집 위치 어디? KBS1 방송 다시보기 2021년 3월 1일 저녁 6시 방송에서는 <고향을 부탁해! 오만보기> 코너를 통해 이정용씨는 예산을

lulusreviews.tistory.com

#세상의모든기행 #아주각별한기행 #아주각별한기행다시보기 #아주각별한기행재방송 #지난방송다시보기 #재방송무료 #아주각별한기행나온곳 #촬영지 #촬영장소 #위치어디 #방송에나온곳 #재방송 #하이라이트 #방송시간 #이정훈 #이정훈의국수유랑기 #마임예술가 #예산 #김정호어부 #어죽 #어죽국수 #토종어죽 

 

 

아래 장소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 상호 · 이름 

호반식당

(아주 각별한 기행 예당호 어죽국수 김정수 어부 식당)

 

 주소 · 위치 · 어디 

충남 예산군 대흥면 예당로 848

 

「 음식 메뉴 가격 정보 보기 

어죽 7,000원

매기매운탕 30,000원

매기조림 30,000원

붕어매운탕 30,000원

붕어조림 30,000원

빠가매운탕 40,000원

 

「 ☎ 연락처 · 전화번호 · 번호 

041-332-0121

 

「 알고 가면 좋아요! 

단체 가능, 주차 가능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EBS <아주 각별한 기행> 방송 /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