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편스토랑 두유곰탕면 (두유돼지육수라면) 만드는 법 레시피

반응형

편스토랑 두유곰탕면 (두유돼지육수라면) 만드는 법 레시피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52회

방송 리뷰 & 재료와 레시피

 

 

2020년 10월 23일 금요일 밤 9시 40분 방송에서는 편스토랑 1주년을 빛낼 대망의 17번째 주제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라면으로 편셰프들이 편의점에 출시할 메뉴를 개발하는 과정이 소개됩니다. 

 

류수영은 다양한 허브와 식물을 키우는 아파트 옥상을 공개했어요. 수국, 아마란스, 곰취에 조선파까지 키우는 동대표 류주부! 만능 돼지 육수로 만드는 라면 꿀팁이 공개되는데요. 라면 면도 직접 뽑고, 두유를 넣은 두유라면 레시피도 공개됩니다. 

 

류수영 만능 돼지 육수는 다음 재료를 넣고 푹 끓이면 됩니다. 

 

돼지육수 재료

돼지등뼈 4kg, 대파 3대, 생강 4개, 껍질 있는 양파 1개

 

<편스토랑>에 나온 음식을 만들기 위한 재료와 조리과정은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많이 본 글 

편스토랑 류수영 칼 무엇?

 

편스토랑 류수영 칼 무엇?

편스토랑 류수영 칼 무엇?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51회 방송 리뷰 2020년 10월 16일 금요일 밤 9시 40분 방송에서는 편스토랑 1주년을 빛낼 대망의 17번째 주제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라면으로 편셰

lulusreviews.tistory.com


#만능돼지육수 #두유라면 #류수영두유라면 #편스토랑 #편스토랑레시피 #편셰프 #편스토랑다시보기 #재방송 #방송시간 #편성표 #편스토랑미리보기 #편스토랑조리법 #편스토랑요리만들기 #Startstoprecipe #funstaurant #kfood #이영자 #이경규 #실생활레시피 #집밥레시피 #문정원 #이재원 #류수영 #편스토랑라면 #편스토랑라면레시피 

 

 

두유라면 재료 보기

 

수타면 재료

중력분 밀가루 55g, 물 270ml, 소금 1T (또는 시중에 면 사용)

 

두유곰탕면 재료

돼지등뼈 육수 380ml, 무가당 두유 380ml, 가다랑어포 맛간장 2T, 마늘 1개, 대파 1/4개

 

 

※ 계랑기준

1T(큰술) = 테이블스푼 =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 방송에서 정확한 계량이 표시 또는 언급되지 않는 경우는 추측된 계량으로 개인취향에 맞게 재료를 가감하세요.

 

 

 

두유라면 만드는 과정 보기 / 레시피 보기 

 

류수영은 박력분과 중력분, 물을 섞어 반죽을 만들어 면을 뽑았는데요. 시중에 파는 것 사용하셔도 됩니다. 

 

지난 방송에서 류수영이 사용하는 주방 도구에 대해 설명한 적이 있어요. 특히 류수영의 사용하는 칼은 어머니가 주신 것인데, 미국 브랜드 제품으로 20~40만 원 정도 하는 칼이며, 직구로만 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류수영이 사용하니가 슥슥슥 정말 잘 잘리는 것 같아요. * 최저가 보기

 

 

끓는 물에 면을 넣어 끓입니다. 류수영은 밀가루 포장지의 레시피를 이용해서 수타면을 만들었어요. 

 

수타면 만들기

1. 중력분 밀가루 550g에 물 270ml, 소금 1T 넣어 숟가락으로 섞어준다. 

2. 바닥에 밀가루를 뿌려준 후 1의 반죽을 빨래하듯 치대준다. 

3. 2의 치대준 반죽을 구모양으로 만들어준 후 냉장고에 1시간 정도 숙성시켜준다. 

4. 3의 숙성해 준 반죽 200g을 넓게 펴준 후 돌돌 말아 얇게 썰어주고 뭉치지 않게 밀가루를 뿌려준다. 

5. 팔팔 끓는 물에 4의 면을 넣어주고 끓어오를 때 찬물 1컵을 넣어준다. 

   ※ 면끼리 붙지 않게 탈탈 털면서 넣어준다.  

6. 5의 익혀준 면을 찬물에 한번 세척해준다. 

 

 

돼지등뼈 4kg, 대파 3대, 생강 4개, 껍질 있는 양파 1개를 푹 고아서 돼지 육수를 만들어요. 

 

 

돼지육수 2컵과 두유 2컵을 넣어 육수를 만들어요. 육수에 가다랑어포와 맛간장 2큰술, 마늘 1개를 다져서 넣어주세요.

 

 

그릇에 쯔유를 넣은 후 두유육수를 부어주세요.

 

 

그릇에 삶은 면을 닮은 후, 대파를 올리면 완성입니다. 면 준비하는 것은 오래 걸린 듯하지만 그 이후는 초간단이네요. 라면은 간단해야 제맛이죠 ㅎㅎ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없으며, 대가없이 쓴 글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글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KBS2 편스토랑 방송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