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레시피

나는몸신이다 찬 콩밥 만들기 레시피 - 장내미생물의 먹이 맥(MAC) 식단

반응형

몸신 찬 콩밥 만들기 레시피

채널A <나는 몸신이다> 308회

방송 리뷰 & 재료와 만드는 법

 

2020년 12월 1일 화요일 밤 9시 20분 방송에서는 "장 살림 프로젝트" 편이 방영되며, 장내미생물의 먹이 맥(MAC) 식단으로 찬 콩밥이 소개됩니다. 

 

 

 많이 본 글 

나는몸신이다 뼈대 있는 차 만들기 레시피 - 헝그리뼈 벗어나는 음식 솔루션

 

나는몸신이다 뼈대 있는 차 만들기 레시피 - 헝그리뼈 벗어나는 음식 솔루션

몸신 뼈대 있는 차 만들기 레시피 - 헝그리뼈 벗어나는 음식 솔루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307회 방송 리뷰 & 재료와 만드는 법 2020년 11월 25일 화요일 밤 9시 20분 방송에서는 "헝그리뼈로

lulusreviews.tistory.com

#나는몸신이다 #몸신 #몸신출연자 #주치의정보 #몸신의사 #전문의 #원장 #병원 #연락처 #건강정보 #건강방송 #재료 #만들기 #나는몸신이다비책 #몸신비책 #건강레시피 #찬콩밥 #건강한밥 #콩밥짓기 #콩넣은밥 

 

 

찬 콩밥 재료 

불린 콩 (병아리콩, 렌틸콩, 검은콩)

 

 

찬 콩밥 레시피 / 만드는 법

 

① 콩은 반나절 정도 미리 불려 준비한다. (병아리콩, 렌틸콩, 검은콩은 최소 8시간 불리기)

 

 


② 쌀 한 컵, 콩은 반 컵 2:1 비율로 밥을 짓는다. 콩 분량은 먹어보고 취향껏 해도 무방!

 

 


③ 다 된 밥은 살짝 김만 사라지게 식힌 후 냉장고에 12시간 정도 넣어둔다. (반드시!냉동이 아닌 냉장고가 원칙)

 

 


④ 찬밥을 먹기 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데워 먹으면 끝.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  블로그 인기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