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백파더 배춧국 레시피 : 백종원 배추국 재료와 만드는 법 초간단 만들기 (오리지널 레시피)

반응형

 

백파더 배춧국 초간단 오리지널 레시피

백종원 배추국 재료와 만드는 법 초간단 만들기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31회

방송 리뷰 & 재료와 만드는 법

 

 

2021년 1월 23일 토요일 오후 5시 <백파더> 방송에서는 지난 주에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반찬 달걀장조림 레시피를 알려주었는데요. 이 번주에는 통배추를 이용해서 배춧국을 쉽게 끓이는 방법이 공개됩니다. 

 

음식을 만들기 위한 재료와 만드는 법은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백종원과 양세형의 <백파더> 재방송은 MBC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어요. 

 

 

▼ 백종원의 백파더 많이 본 글

백파더 달걀 장조림 레시피 : 백종원 계란 장조림 재료와 초간단 만드는 법

 

백파더 달걀 장조림 레시피 : 백종원 계란 장조림 재료와 초간단 만드는 법

백파더 달걀 장조림 레시피 백종원 계란 장조림 재료와 초간단 만드는 법 보기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30회 방송 리뷰 & 재료와 만드는 법 2021년 1월 16일 토요일 오후 5시 <백파더> 방송에

lulusreviews.tistory.com

#백종원배추국 #백파더 #백파더요리를멈추지마 #백파더방송다시보기 #백파더TV다시보기 #백종원 #백선생님 #백쌤 #백종원요리연구가 #양세형 #유병재 #댓글유 #kfood #koreanfoodrecipes #백종원레시피 #백파더백종원요리 #요린이레시피 #요잘못레시피 #백파더다시보기 #백파더요리레시피 #백파더다시보기 #백파더쉬운레시피 #백종원친절한레시피 #100father #생방송요리프로그램 #백파더생방송 #백파더라이브보기 #백파더네이버라이브보기 #백종원배춧국 #백파더표배춧국 #백파더배춧국 #요린이 

 

 

백파더 배춧국 재료 보기 (4~5인분 기준)

통배추 1/4포기 (3kg 기준 1/4포기)

돼지고기 앞다리살 (또는 뒷다리살, 삼겹살) 1컵

대파 1 ~ 1.5대 (쪽파는 3대)

식용유 1/3컵

진간장 1/3컵

물 5컵

뚜껑이 있는 프라이팬

 

 

* 다진 마늘, 다진 생강, 두부, 불린 당면 등은 개인 취향에 넣어 먹어도 됩니다. 

 

 

※ 계랑기준

1T(큰술) = 테이블스푼 =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백파더 배춧국 만들기 / 레시피 보기

 

 

배추 1포기를 1/4포기로 잘라주세요. 배추는 세로로 잘라주세요. 

 

 

 

2

사선으로 배추심을 잘라낸 후 버리고, 솓개와 겉대를 분리하세요.

 

 

 

3

겉대는 속대에 맞춰서 세로로 잘라주세요. 

 

 

 

4

겉대는 한 입 크기로 잘라주세요.

 

 

 

5

씻은 대파 1대는 송송 썰어주세요.

 

 

 

 

6

손질한 배추는 차가운 물에 두 번 씻은 후 체에 올려 물기를 빼주세요. 

 

 

 

 

7

돼지고기는 어느 부위여도 상관없어요. 지방이 많은 부위가 좋다고 합니다. 불고기용 정도로 얇은 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1컵 정도 준비하세요. 다진 고기는 사용하지 말라고 하네요. 

 

 

 

8

물 5컵, 진간장 1/3컵, 식용유 1/3컵 (기름이 많은 삼겹살은 1/4컵)을 준비합니다. 

 

 

 

9

달군 프라이팬 또는 냄비에 식용유를 넣고, 돼지고기를 넣은 후 바로 뚜껑을 닫은 후 살살 흔들어서 고기가 풀어지게 합니다. 고기를 튀겨서 배춧국을 만드는 경우 맛이 완전히 다르다고 합니다. 

 

!꼭 뚜껑이 있는 것을 사용해야 하며, 센불에 고기를 튀겨야 합니다. 기름에 데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10

뚜껑은 선 반대쪽으로 반만 열고 긴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고기를 뒤적뒤적 해주세요. 뚜껑을 방패로 사용해야 합니다. 고기 튀는 것이 줄어들면 뚜껑을 열고 고기를 골고루 튀기면 됩니다. 고기가 갈색이 되도록 튀겨주세요. 고기가 큰 경우는 가위로 잘라줘도 됩니다. 

 

 

 

11

고기가 노릇하게 뒤겨지면 썬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기름이 튀면 뚜껑을 닫아주세요. 기름이 튀지 않으면 뚜껑을 열고 볶아주세요. 

 

 

 

12

썰어서 물기를 제거한 배추를 올려주세요.

 

 

 

13

바로 간장을 부어주세요. 간장을 튀기는 순간입니다. 그대로 두면 숨이 자연히 배추의 속이 죽어요. 빨리 하려면 배추를 살살 뒤적거리면 됩니다. 배추에서 물이 나오면서 지글지글 끓게 됩니다. 

 

 

 

14

배추 물이 나올 때까지 계속 끓여주세요. 물을 넣지 않고 끓이는 이유는 배추에 간이 베이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15

배추 위로 물이 올라온 경우, 물 5컵을 넣은 후 간을 봅니다. 

 

 

 

▶ 네이버TV에서 백파더 라이브 방송 찾는 방법은?

1. tv.naver.com/에서 검색창에 백파더를 입력합니다.

2.백파더 썸네일에 플레이 버튼(세모)가 있는 것을 클릭하면 라이브 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TV 라이브 보면 요린이님들 질문하지마라고 말하는 분들은 제발 방송보지 마세요. 재미있게 보는데 굳이 그런 말을 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백종원 선생님, 양세형씨, 댓글유씨 그리고 제작진 모두 화이팅!!!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불펌 및 무단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사진에 워터마크를 이용한 점 참고해주세요.

※ 이미지 출처: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방송 

 

블로그 인기 글 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