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백파더 달걀 장조림 레시피 : 백종원 계란 장조림 재료와 초간단 만드는 법

반응형

백파더 달걀 장조림 레시피 

백종원 계란 장조림 재료와 초간단 만드는 법 보기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30회

방송 리뷰 & 재료와 만드는 법

 

 

2021년 1월 16일 토요일 오후 5시 <백파더> 방송에서는 지난 주에는 부드러운 오므라이스 만드는 법을 알려주었는데요. 이번 주에는 달걀 장조림(계란 장조림) 만드는 법이 소개됩니다. 

 

음식을 만들기 위한 재료와 만드는 법은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백종원과 양세형의 <백파더> 재방송은 MBC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어요. 

 

 

!!! 네이버TV 라이브 보면 요린이님들 질문하지마라고 말하는 분들은 제발 방송보지 마세요. 재미있게 보는데 굳이 그런 말을 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백종원 선생님, 양세형씨, 댓글유씨 그리고 제작진 모두 화이팅!!!

 

 

 요알못 요린이들이 많이 본 글 

백파더 오므라이스 레시피 만드는 법 / 오므라이스 재료 by 백종원 레시피

 

백파더 오므라이스 레시피 만드는 법 / 오므라이스 재료 by 백종원 레시피

백파더 오므라이스 레시피 만드는 법 / 오므라이스 재료 by 백종원 레시피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29회 방송 리뷰 & 재료와 만드는 법 2021년 1월 9일 토요일 오후 5시 <백파더> 방송에서는

lulusreviews.tistory.com

#백파더 #백파더요리를멈추지마 #백파더방송다시보기 #백파더TV다시보기 #백종원 #백선생님 #양세형 #kfood #koreanfoodrecipes #백종원레시피 #백파더백종원요리 #요린이레시피 #요잘못레시피 #백파더다시보기 #백파더요리레시피 #백파더다시보기 #100father #백파더라이브보기 #백파더네이버라이브보기 #백파더달걀장조림 #달걀장조림 #백종원달걀장조림 #백파더계란장조림 #백종원계란장조림 

 

오늘 백파더 선물은 앞치마, 채칼, 채소 다지기, 컵 그리고 백파더 굿즈 4종 100세트, 만화책 6권 20세트입니다. 

 

 

백파더 달걀 장조림 재료 보기

달걀 10개 (메추리알 20개)

소금 1/2큰술

식초 3큰술 (사과식초, 현미식초 괜찮음)

청양고추 3개

꽈리고추 100g

통마늘 10알

진간장 1컵

설탕 1/2컵 (흑설탕 사용해 됩니다.)

얼음물 (차가운 물)

다시마 A4 용지 한 장 크기 (없으면 안넣어도 되요)

 

 

※ 계랑기준

1T(큰술) = 테이블스푼 =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백파더 달걀 장조림 만들기 / 레시피 보기

 

 

1

달걀은 냉장고에서 꺼내서 실온에 두세요. 실온에 두었다가 달걀 장조림을 만들어야 달걀이 터지지 않아요. 

 

 

 

 

2

달걀과 물은 1:1의 비율로 준비하고, 냄비에 물을 넣고, 달걀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소금 1/2큰술과 식초 3큰술를 넣은 후 불을 켜고 끓여주세요. 소금과 식초는 단백질 응고를 돕는 역할을 하며, 달걀이 삶다가 터졌을 때 흰자가 흘러나오는 걸 막아줍니다. 

 

 

 

3

달걀을 삶을 때 가볍게 한 번씩 저어주면 달걀노른자가 가운데로 와서 예쁘게 삶아져요. 완숙으로 할 경우, 뚜껑을 열고 15분 정도 끓여주세요. 반숙은 12분 정도 삶으면 됩니다. 되도록 넓은 냄비를 사용하세요. 

 

 

 

4

청양고추와 꽈리고추, 마늘을 준비합니다. 청양고추 3개를 굶게 송송 썰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먹을 경우, 청양고추는 넣으면 안되고, 매운 것을 좋아하면 더 넣어도 된다고 합니다. 

 

 

 

5

꽈리고추 10~15개는 씻어서 꼭지를 딴 후, 한 입크기로 잘라주세요. 

 

 

 

6

통마늘 꼭지를 자른 후, 편썰기 해주세요. 통마늘이 없다면 다진 마늘을 넣어도 됩니다. 

 

 

 

7

삶은 달걀은 얼음물에 담궈주세요. 그래야지 달걀이 쏙 오므라들어 달걀 껍질 까기가 쉬워진답니다. 얼음 없으면 차가운 수돗믈에 넣어도 되요. 얼음이 녹을 정도까지 기다리면 더 까기 쉽다고 해요. 

 

 

 

8

삶은 달걀은 체에 달걀을 넣어 좌우로 흔들면 달걀끼리 부딛혀서 까기 쉽거나, 숟가락을 이용하면 껍질을 더 쉽게 깔 수 있어요. 또는 달걀 한쪽에 구멍을 낸 후 입으로 불어 껍질을 깔 수도 있어요. (이건 어려운 듯)

 

 

 

9

이제 달걀 장조림 양념을 만듭니다. 냄비에 진간장 1컵, 물 4컵, 물 1/2컵을 넣은 후 잘 섞고 불을 켜서 끓이세요.

* 국간장으로 하면 조금 짜니까 3컵 정도 넣어야 할 것 같네요. 

* 설탕이 모자란 경우, 설탕과 올리고당이나 물엿으로 대체하거나 섞어서 넣어도 됩니다. 

* 설탕 대체재로 나오는 것은 적게 넣어야하며, 쓴 맛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 설탕 대신 흑설탕을 사용해도 되고, 색이 더 까맣게 나온다고 합니다. 

 

 

 

10

삶은 달걀과 손질한 마늘을 넣고 강불에 끓이세요. 물이 80% 정도 끓었을 때 다시마 1조각을 넣어주세요.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썰어둔 고추와 마늘, 크게 썬 대파 넣어주세요. 

 

 

11

다시마는 건져서 버리세요. 소독한 유리병 또는 유리로 된 밀폐용기에 넣어서 식힌 후 냉장보관하고 드시면 됩니다. 

 

 

12

백종원 선생님이 장조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릇에 따뜻한 밥을 넣고, 달걀 장조림을 넣고 반으로 자른 후, 버터 1/2큰술을 넣고, 달걀 장조림 안의 꽈리고추나 청양고추를 잘라서 넣은 후, 달걀 장조림 소스 2~3큰술 넣어 비벼 먹으면 됩니다. (우리 남편이 제일 좋아하는 반찬!)

 

 

 

▶ 네이버TV에서 백파더 라이브 방송 찾는 방법은?

1. tv.naver.com/에서 검색창에 백파더를 입력합니다.

2.백파더 썸네일에 플레이 버튼(세모)가 있는 것을 클릭하면 라이브 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불펌 및 무단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사진에 워터마크를 이용한 점 참고해주세요.

※ 이미지 출처: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방송 

 

블로그 인기 글 보기 ▼

반응형